
또 불거진 난카이 대지진 공포…“일본여행, 지진 알림앱 필수”
약 5개월 만에 또다시 일본 규슈 미야자키현 동부의 휴가나다 인근 해역에서 규모 6.9의 지진 발생하면서 여행객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당장 일본으로 출발을 앞둔 여행객들은 “‘난카이 해곡(트로프) 대지진’과 관련은 없는지”, “발생지 인근 여행지를 가도 되는지” 등 여행사에 문…
- 2025-0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약 5개월 만에 또다시 일본 규슈 미야자키현 동부의 휴가나다 인근 해역에서 규모 6.9의 지진 발생하면서 여행객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당장 일본으로 출발을 앞둔 여행객들은 “‘난카이 해곡(트로프) 대지진’과 관련은 없는지”, “발생지 인근 여행지를 가도 되는지” 등 여행사에 문…

일본 정부가 지난해 11월 한국 측에 외교·국방(2+2) 장관 회의 신설과 한일 공동 훈련을 타진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4일 보도했다. 하지만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이후 실현이 어렵게 됐다고 전했다. 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지난해 11월 한국 측에 2+2 회의 신설과…

유명 걸그룹 출신 아내를 두고 유흥업소 여성과 불륜을 저질러 물의를 일으킨 일본의 유명 프로야구 선수가 결국 사과했다.일본 프로야구 세이부 라이온즈의 주전 유격수인 겐다 소스케(31)는 12일 자신의 SNS에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야구팬과 관계자 여러분께 많은 불편과 심려를 끼…

일본 규슈(九州) 미야자키(宮崎)현에서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했다.13일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19분께 미야자키현 남부 휴가나다(日向灘)서 규모 6.9 지진이 관측됐다.진앙은 북위 31.8도 동경 131.6도로 깊이는 30㎞다.해당 지진은 최대 진도 5약으로 미야자키…

일본 남서부 규슈 미야자키현에서 13일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하며 지진해일(쓰나미) 주의보가 발령됐다. 일본 기상청과 NHK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19분경 일본 미야자키현 미야자키시 동쪽 바다인 휴가나다(日向灘)에서 깊이 30km에서 지진이 일어났다. 일본 기상청 기준으로 진도…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미국, 호주, 인도, 일본이 함께하는 안보협의체 쿼드(Quad) 4개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 직후인 21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외교장관 회의를 여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요미우리신문 등이 13일 보도했다. 트럼프 당선인 취임 직후 워싱턴에서…

걸그룹 출신 미모의 아내와 결혼한 일본 프로야구 선수 겐다 소스케(31)가 유흥업소 직원과 불륜을 저지른 것에 대해 사과했다.겐다 소스케는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야구팬 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께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내용…
![日 외무상, 7년 만의 현충원 참배[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13/130849436.1.jpg)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이 13일 방한해 첫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이와야 외무상은 현충탑 앞에서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엄숙한 표정으로 헌화·분향·참배·묵념을 했다. 이어 ‘2025년 1월 13일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의 방한’이라고 영어로 적힌 방명록…
일본 도쿄의 대학 캠퍼스에서 망치를 휘둘러 8명을 다치게 한 20대 한국 여성 유학생이 일본 경찰에 붙잡힌 가운데 피해자 8명 중 최소 4명은 가해자와 안면이 없거나 얼굴을 아는 정도에 그친다고 진술했다고 아사히신문 등이 12일 보도했다. 일본 호세이대 사회학부 2학년인 유모 씨(22…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가 2월 8, 9일을 전후해 미국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미일 정상회담을 갖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 중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이 12일 보도했다.20일 공식 취임하는 트럼프 당선인과 회담을 가질 이시바 총리는 미일 동맹 중요성을 재…

일본 정부는 오는 20일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이와야 다케시 외무상을 파견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NHK, 요미우리신문이 11일 보도했다.일본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 측에서 오는 20일 열리는 취임식에 이와야 외무상을 초청하고 싶다는 뜻을 전해…

최근 일본의 독감(인플루엔자) 감염자 수가 32만명에 육박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10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전국 5000여개 의료기관에서 지난해 12월23~29일 일주일간 보고된 독감 환자 수가 31만7812명으로 후생노동성이 집계했다.이는 현행 통계를 시작한 199…

일본에 본부를 둔 한 범죄조직의 총수가 8일 (현지시간) 뉴욕 법정에서 미얀마로부터 이란에 핵무기용 우라늄을 밀수하는데 가담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다케시 에비사와 (60)는 무기류와 마약류 밀수 혐의로 맨해튼 연방 법원에서 재판을 받으면서 최고 10년형을 받을 수 있는 이…
![“손님이 없네?” 우울증 걸린 수족관 개복치…‘이 방법’ 통했다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08/130818212.3.jpg)
일본의 한 아쿠아리움에 있는 개복치가 손님이 없자 우울증의 걸렸다는 사연이 전해져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렸다.일본 시모노세키시 야마구치현에 있는 시모노세키 수족관은 건물 보수 공사 때문에 24년 12월 1일부터 25년 7월까지 장기 휴무에 들어갔다.수족관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휴…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는 중국 시짱(티베트)자치구 강진으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리창(李强) 총리에게 애도와 위로의 메시지를 보냈다. 8일 산케이신문,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전날 시 주석, 리 총리에게 지진 희생자·유족에 대한 애도와 지진 피해자에 대한 …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와 만나 “이시바 총리가 한국과 관계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데 대해 찬사를 보냈다”고 국무부는 7일(현지시각) 밝혔다.국무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매튜 밀러 대변인 명의의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이 밝혔다. 블링컨 장관…

일본 교토부 교토시가 투숙객 1명마다 부과하는 숙박세 상한액을 인상한다.7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교토시는 투숙객 1명마다 1박당 최대 1만 엔(약 9만 2000원) 숙박세를 부과할 계획이다. 조례 개정안은 이르면 다음 달 의회에 제출된다. 통과할 경우 내년부터 시행된다.교토시는 20…

일본 외교 수장이 계엄 선포 이후 정치적 혼란의 시기 한국의 민주주의 제도에 신뢰를 표했다.일본 외무성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와야 다케시 외무상은 7일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의 정치적 상황에 관해 “중대한 관심을 가지고 주시하고 있다”라며 “개인적으로는 한국 민주주의의 강인함을 믿고 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손정의(일본명 손 마사요시)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을 면담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의 회담 대비 차원으로 보인다.니혼게이자이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7일 오후 도쿄도 소재 일식집에서 손 회장과 식사를 겸한 면담을 했다. 면담은 2시간30분가량 이…

일본 외교 수장이 이달 중 한국 방문을 검토 중이다.7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은 오는 13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필리핀, 팔라우 등 3개 국가를 방문하는 방향을 조율하고 있다.지지통신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 “내정의 혼란이 지속되는 한국에 먼저 걸음을 옮김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