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제 로켓, 우크라 드론 공격에 속수무책…현대전에 취약성 드러내
북한이 러시아에 지원한 로켓이 우크라이나군의 드론 공격에 파괴되는 영상이 잇달아 공개되며 드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현대전에서 북한제 무기가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26일 소셜미디어 X(엑스·옛 트위터)에는 우크라이나군 드론 특수부대 아킬레스 연대가 지난 18일 공개한 1…
- 2025-07-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러시아에 지원한 로켓이 우크라이나군의 드론 공격에 파괴되는 영상이 잇달아 공개되며 드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현대전에서 북한제 무기가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26일 소셜미디어 X(엑스·옛 트위터)에는 우크라이나군 드론 특수부대 아킬레스 연대가 지난 18일 공개한 1…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유럽 국가들 사이에선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26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국가가 수립되기 전 이를 인정하는 것은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며 반대했다.멜로니 총리는 이날 이탈리…

스페인 레온시가 새로 도입한 여성 전용 주차 구역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24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르카 등에 따르면, 스페인 레온시는 ‘펜도네스 레오네세스’ 광장 주차장에 여성 전용 주차 구역 7칸을 추가했다. 바닥에 분홍색으로 그려진 여성 실루엣을 표시했다. 레온시가 여성 전용 …

동물을 사랑하는 백만장자 CEO가 야생동물 보호구역에서 코끼리에게 짓밟혀 현장에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다.24일, 소상조간 신문에 따르면 22일 39세의 백만장자 CEO인 프랑수아 크리스티안 콘라디(François Christian Conradi)가 남아프리카 야생동물 보호구역에서 코…

영국 정부가 외국 관광객들에게 육류와 유제품 반입 금지령을 내렸다. 구제역 발생을 차단하기 위함이다. 영국 정부는 24일(현지 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여행객이 EU에서 영국에 미가공 육류나 양고기, 돼지고기, 사슴고기, 염소고기 등의 유제품, 이런 고기로 만들거나 포함된 샌드위치나 …

우크라이나 전 총사령관을 지낸 발레리 잘루즈니 주영국 대사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2034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24일(현지 시간) 키이우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잘루즈니 대사는 전날 보도된 LB.ua 인터뷰에서 “미래 방어선을 구축하지 않고 휴전을 시도한다면 전쟁을 훨씬…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의 방공 체계 지원을 위한 4500억원대 장비 판매를 승인했다.미 국방부 국방안보협력국(DSCA)은 24일(현지 시간) 국무부가 우크라이나 정부에 대한 미국산 방공 체계 유지보수 및 관련 장비 대외군사판매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추정 비용은 1억8000만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각) 프랑스가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승인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마크롱은 X에서 발표한 성명에서 팔레스타인 국가 승인이 역사적인 프랑스의 “중동에서의 정의롭고 지속가능한 평화” 약속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라며 …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무역협상을 벌이는 가운데 EU산 수입품에 1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방향으로 양측 합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2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은 하루 전 일본에 책정한 25%의 상호관세율을 15%로 낮추기로 합의했는데, 또 다른 핵…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와 취임 후 첫 통화를 했다.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통화에서 메르츠 총리의 취임 축하에 사의를 표했다.그러면서 수교 이래 약 140년간 정무·경제·사회·문…

프랑스의 한 지방 도시가 거리 곳곳에 퍼지는 악취를 없애기 위해 이색적인 해법을 들고 나섰다. 소변 냄새 대신 딸기향, 풍선껌향을 뿌리며 시민 불편을 줄이겠다는 것이다.■ ‘소변 냄새 대신 딸기향’…프랑스 도시의 이색 청소 실험23일(현지시간) 프랑스 매체 RMC 등 프랑스 현지 매…

스페인 에어쇼에서 전투기가 갈매기와 충돌하면서 조종석 유리창이 공중에서 산산조각 나는 사고가 발생했다. 조종사는 무사히 착륙했으며, 흔치 않은 조종석 유리 파손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출근하는 남편의 점심 도시락을 직접 싸주고 10파운드(약 1만9000원)를 받는다는 한 영국 주부의 사연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22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영국에서 두 아이를 키우는 주부인 레이라는 이름의 여성은 남편의 도시락을 만드는 영상을 최근 틱톡에 공유했다.…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86억 원 가치 설치미술 ‘코미디언’이 프랑스 퐁피두메츠 미술관에서 또다시 관람객에게 먹혔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섭취된’ 미술 작품이라는 기록을 이어가는 중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휴전을 위한 3차 회담 40분간 진행됐다고 타스 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타스 통신에 따르면 소식통은 이날 오후 8시 37분에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린 3차 회담이 약 40분 만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이번 회담은 3차 직접 협상이다. 앞서 러시아와 우크…

2022년 2월 러시아의 침공 후 처음으로 22일 우크라이나 전역에서 대대적인 반(反)정부 시위가 벌어졌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같은 날 고위 공직자에 대한 감시를 담당하는 기관들의 권한을 축소하는 법안에 서명하자 “민주주의를 훼손했다”며 시민들이 반발하고 있다.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가 드론으로 자국 북부 수미 지역 에너지 시설을 타격해 22만 가구의 전력 공급이 중단됐다고 23일(현지 시간)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오늘 아침 대부분 공급이 복구됐다. 현재 수미 지역에는 전기가 거의…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다음 날 영국으로 이주를 결심했다.”미국 NBC방송 간판 토크쇼 ‘엘런 디제너러스 쇼’를 진행했던 미국 코미디언 엘런 디제너러스(사진)는 20일(현지 시간) 영국 첼트넘에서 연 토크쇼 행사에서 지난해 영국으로 거처를 옮긴 이유가 트럼프 대통령의 …

데이비드 베컴이 셀프 이발에 도전하다 ‘땜빵’을 만든 모습이 SNS에 공개돼 누리꾼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아내 빅토리아는 “진짜 끔찍하다”며 폭소했고, CNN도 관련 소식을 보도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와의 3차 평화 협상을 통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구 트위터)에 “우리 측 의제는 명확하다”며 “전쟁포로 송환, 러시아에 납치된 어린이 송환,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