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 자바섬 규모 5.6 지진 발생해 162명 사망
인도네시아 자바섬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해 162명이 사망했다. 21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 당국은 인도네시아 자바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162명이 사망하고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미 지진측량국 측정으로 규모 5.6의 지진이 자바섬 서자…
- 2022-11-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도네시아 자바섬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해 162명이 사망했다. 21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 당국은 인도네시아 자바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162명이 사망하고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미 지진측량국 측정으로 규모 5.6의 지진이 자바섬 서자…

21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남동쪽으로 약 75km 떨어진 자와바랏주 치안주르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 61명이 숨지고 700명 이상이 부상당했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이 전했다. 무너진 건물과 산사태 등으로 대피하지 못한 채 고립된 주민이 많고 구조 작업도…

인도네시아 자바 지역에서 규모 5.6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최소 46명이 숨지고 700여명이 부상했다. 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자바섬 서부 찌안줄 행정 책임자인 헤르만 수헤르만은 2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콤파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지진으로 46명이 숨지고 700여명이 …

유세진 기자 = 필리핀이 지난달 중국이 발사한 대형 로켓의 일부로 보이는 의심스러운 부유물을 남중국해에서 회수하려는 것을 중국 해 경국 선박이 방해하며 부유물을 탈취해 갔다고 필리핀 해군이 발표했다. 21일 NHK 보도에 따르면 필리핀 해군은 20일 필리핀이 실효 지배하는 남중국해 …

내년 세계 경기 회복이 억눌린 가운데 한국 정부는 국가 부채를 안정된 비율로 관리하면서 긴축 통화 기조를 유지해야 한다는 국제통화기금(IMF) 측 권고가 나왔다. 이지 쉬 IMF 아시아·태평양국 이코노미스트는 21일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과 IMF가 공동 개최한 제12차 콘퍼런…

미국이 중국 견제를 위해 필리핀에 새 미군 기지를 건설한다. 최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첫 대면 정상회담 이후 양국이 대화 채널 복원과 무역 협상 재개에 나섰지만 대만과 남중국해 등에서 미국의 군사력 증강 움직임은 계속되고 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필리핀에 방문해 흔들리지 않는 안보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21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대통령과 만나 “우리는 국제 규칙에 기반한 남중국해 해양 질서를 수호한다.…

21일 협정시(UTC) 기준 오전 6시21분(한국시간 21일 오후 3시21분) 인도네시아 자바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다.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와 미 지질조사국(USGS)은 이번 지진의 규모를 5.4로 추정했다. 또 진앙은 남위 6.85도, 동경 107.12도이며…

돈세탁 혐의로 구치소에 수감된 인도의 한 장관이 마사지를 받는 영상이 유출돼 논란을 빚고 있다.19일(현지시간) 인디아타임스 등에 따르면 최근 델리주 장관 사티엔다르 자인은 독방에 수감돼 마사지를 받거나 침대에 누워 편안한 자세로 측근과 대화를 하는 등 자유분방한 수감생활을 하는 모습…
카자흐스탄에서 20일(현지시간) 치러진 조기 대통령선거에서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이 출구조사에서 득표율 82.45%를 기록하며 사실상 재집권이 확정됐다. 이날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선거관리위원회는 1차 추산 결과 약 1200만 명의 유권자 중 69%가 투표…
마하티르 모하맛 전 말레이시아 총리가 지난 19일 실시된 총선에서 낙선해 사실상 정계 은퇴 수순을 밟게 됐다. 20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마하티르 전 총리는 랑카위 지역구에서 전체 5명의 후보 중 4위를 차지해 낙선했다. 올해 97세인 마하티르 전 총리는 총 24년…

대만 타이베이 시립 동물원의 판다 퇀퇀(團團)이 19일 숨졌다고 대만 중앙통신사가 20일 보도했다. 2008년 중국이 대만에 기증한 수컷 퇀퇀은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화해 상징으로 불렸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퇀퇀은 19일 새벽부터 발작 증세를 보였으며 약을 투여했지만 발작 주…
태국을 방문 중인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18일(현지시간) 방콕에서 쁘라윤 짠오차 태국 총리를 만나 외교관계 확대 합의에 서명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빈살만 왕세자는 방콕에서 개최 중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초청국 자격으로 태국을 방문 중이며, 이…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다음주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대통령과 대만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1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호세 마누엘 로무알데즈 미국 주재 필리핀 대사는 그들이 대만 상황에 대해 언급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필리핀은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평화 공존…

미얀마 군부가 국경일을 맞이해 약 6000여명의 수감자를 사면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미얀마 군부 관계자는 17일(현지시간) “국경일을 맞이해 여성 수감자 600여 명 등 5774명의 수감자가 사면될 것”이라며 직전 발표한 수치(600여명 사면)를 정정했다. 군부가 사면한 대…

중국과 호주 정상이 5년만에 처음으로 정상회담을 진행, 경색된 외교 관계를 정상화하기 위해 한 걸음 내디뎠지만, 이번 만남을 계기로 호주의 국방 정책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는 관측이 잇따르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서 시노디노스 주미 호주대사는 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
![“돌고래를 피해라”…호주서 포착된 대규모 연어떼 [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1/15/116485244.2.jpg)
호주에서 돌고래가 대규모 연어떼를 공격하는 순간이 포착돼 화제다. 10일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의 마을 메림불라에 사는 제이슨 모이스는 자신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돌고래를 피해 움직이는 연어떼의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2016년부터 ‘트랩맨 버마구이(Trapman Bermagui)’…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소속 캄보디아와 태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아세안 중심성’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히며 양국 관계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세안 중심성’은 아세안 소속 10개국이 역내 협력을 아세안이 주도해 나간다고 하는 핵심 원칙…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고국에 머물겠다” 선언한 이란의 유명 여배우는 며칠 지나지 않아 바로 행동에 나섰다. 히잡을 벗고 “여성, 삶, 자유(Jin. Jiyan. Azadi)”가 적힌 펫말을 들고 찍힌 사진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것. 782만 명의 팔로워를 가…

윤석열 대통령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11~16일 캄보디아 프놈펜과 인도네시아 발리를 차례로 방문한다. 스페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와 영국·미국·캐나다에 이은 세 번째 순방으로, 한미일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