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필립모리스, 환경재단과 ‘쓰담필터’ 캠페인 전국 확대… 지원률 3배↑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함께 ‘쓰담필터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쓰담필터 캠페인은 도심 내 빗물받이 청소를 통해 해양 오염 방지 및 올바른 쓰레기 처리 인식을 위한 캠페인이다. ‘서울이 깨끗해지면 바다도 깨끗해진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주도 환경정화 활동으로 …
- 2025-09-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함께 ‘쓰담필터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쓰담필터 캠페인은 도심 내 빗물받이 청소를 통해 해양 오염 방지 및 올바른 쓰레기 처리 인식을 위한 캠페인이다. ‘서울이 깨끗해지면 바다도 깨끗해진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주도 환경정화 활동으로 …

결혼과 출산에 대한 국민 인식이 1년 사이 크게 긍정적으로 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결혼·출산의 주 연령층인 미혼남녀의 긍정적 인식이 10% 가까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24일 이 같은 내용의 ‘제4차 결혼·출산·양육 및 정부 저출생 대책 인식조사…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기관 엘뱅크랩스(LBank Labs)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글로벌 블록체인 포럼(Global Blockchain Forum)’에 참가했다.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의원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가 공동 주최한 이번 포럼은 국회와 산…

‘블루오션 사태’로 1년 넘게 멈춘 미국 주식 주간거래가 오는 11월부터 재개된다. 증권사들은 2개 이상의 대체거래소(ATS)를 활용해야 하고 주문 복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24일 금융감독원과 금융투자협회는 “장기간 중단된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11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재개…

지난 7월 출생아가 2만 1803명으로 4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달보다 5.9% 증가했다. 결혼 적령기에 진입한 30대 초반 ‘에코붐 세대’(1991~1996년)를 중심으로 혼인이 증가하면서 출생아는 13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2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

국내 주요 기업들이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을 만나서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제2·3조 개정안) 등 이재명 정부 들어서 추진되는 노동정책에 대한 우려를 전달했다.24일 대한상공회의소는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김 장관을 초청해 ‘새 정부 주요 고용정책 방향’을 주제로 …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은 ‘틱톡 라이트’라는 결과가 나왔다.와이즈앱·리테일은 주요 SNS 앱의 월간 1인당 평균 사용시간과 활성 사용자 수(MAU)를 조사했다.2025년 8월 기준 ‘틱톡 라이트’ 이용자들은 1인당 한 달 평균 18시간 57분을 사용해 압도적인 1위에…

김영섭 KT(030200) 대표가 ‘무단 소액결제 사태’를 놓고 사퇴 요구가 나오자 “우선 사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김 대표는 24일 오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청문회에 출석해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대표직 연연 않고 이 사태에 책임진 후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3년간 산업안전보건법을 약 300건 위반해 과태료를 5억 원 납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코레일이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2년부터 올해 4월까지 고용노동부에 적발된 코레일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행위는 모두 288건이었다. 20…

다빈워텍이 차세대 조리흄 주방 환기 장치 ‘흄가드(FumeGu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기와 유해가스를 신속하게 배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이 제품은 단체 급식 현장(학교·병원·군부대·산업체·공공기관 등)의 안전과 조리사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새로운…

올해 선선한 가을 날씨와 최장 10일에 이르는 추석 연휴가 맞물리면서, 백화점 방문객과 쇼핑 수요의 큰 폭 증가가 예상된다.롯데백화점이 이달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추석 황금연휴 기간에 맞춰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가을 정기 세일에는 약 400여 개 브랜드가 …

한국주류수입협회는 오는 25일 서울 마곡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25 한국주류산업 발전을 위한 글로벌 포럼’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주요 주류산업 국가의 성장 경험을 공유하고, 국내 위스키와 와인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일터로 가는 길에 산 복권이 1등에 당첨된 당첨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24일 공식 홈페이지에 ‘스피또1000’ 98회차 1등 5억원 당첨자 A씨의 사연을 소개했다. A씨가 복권을 구매한 곳은 경기 하남시 신장동의 한 복권판매점이다.A씨는 일주일에 한 두번씩…

정부가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이 이틀 만에 전체 대상자의 27.6%에 해당하는 1259만 명에게 이뤄졌다. 지급액은 1조2590억 원에 달한다. 24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전날(23일) 자정 기준 소비쿠폰 신청자는 총 1259만245명으로, 전체 대상자 4560만7…
◇ 정창진(전 서주산업 회장)씨 별세, 이수진(폭스바겐그룹코리아 상무)씨 시부상=23일(화), 중앙대병원장례식장 6호실, 발인 26일(목) 오전 8시, 장지 서울추모공원.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1%포인트(p) 상향조정했다. IMF는 한국의 불확실성 완화와 이재명 정부의 경기부양책에 힘입어 올해 한국 경제가 진정세로 돌아선 뒤 내년에는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성장률이 잠재성장률 수준에 근접하는 내년부터는 고령화…

글로벌 브랜드로 주목받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삼양식품은 올해 상반기까지 불닭볶음면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2012년 출시한 불닭볶음면은 기존과 다른 독창성과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K-라면 인기를 주도한 제품…

국내 중견 TV 제조사 ㈜프리즘코리아가 수도권 최대 케이블TV사인 ㈜딜라이브와 함께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송출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 TV 플랫폼에서 딜라이브 FAST 서비스 브랜드 ‘DIVA(디바)’를 지난 15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 경기도와 수도권 일부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코르크 러닝트랙 및 산책로 조성사업이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형 탄소중립 실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 사업은 기존의 고무 바닥재나 콘크리트 포장 대신 천연 코르크를 활용한 트랙을 설치하여, 이용자들에게는 무릎 부담…

뉴라바디(Neurabody)는 지난 3일 DB생명과 스마트 척추 건강 관리 및 라이프케어 서비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뉴라바디는 IoT 디바이스, 고성능 센서 모듈, AI 알고리즘을 융합해 AI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한 자세 과학 전문기업으로,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