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 해외취업연수 3

  • Array
  • 입력 2011년 3월 4일 16시 31분


㈜리크루트월드는 2003년부터 도입한 취업연수 프로그램의 노하우로 국비지원 해외취업연수를 진행하여 2011년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리크루트월드는 캐나다 현지에 6개의 지사와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현지를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에게 각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 최고 커뮤니티인 ‘우리는 밴쿠버 유학생’, ‘캐나다 취업,이민 뽀개기’, ‘캐나다 완전정복’등을 운영하는 한국의 공식 카페 지원센터의 역할도 충실히 병행하고 있다.

㈜리크루트월드 김진현대표는 “국비지원 해외취업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내가 지원하는 기관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직접 승인을 받은 업체인지 모집 대행만을 하는 업체인지를 월드잡( www.worldjob.or.kr )을 통해 확실히 확인 해야 한다.”고 참가자들에게 당부한다. 일부 연수기관의 허위과장광고에 무분별하게 모집된 참가자들이 현지에서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취업분야 특성상 전문분야의 수업을 듣기 위해 참가자들끼리만 모여 수업 듣는 경우도 있지만, 현지 수업형태가 한국학생들끼리만 청강하는 수업인지, 외국사람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인지, 수업형태는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한다.

현재 국비지원 캐나다 취업연수는 초기에 비하여 체계적이고 다양한 연수과정이 늘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대부분 취업지원을 대행사가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취업배정이 지연되는 사례가 많아졌다. 실무담당자인 이지훈과장은 “참가자들의 연수과정과 취업상담, 취업배정 모두를 관리감독하고 직접 학생들의 고충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현지센터가 있어야 좋은 해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2011년 국비지원 해외취업연수는 실무능력 및 어학능력을 함양하는 등 국제 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인재양성과 해외 일자리 창출로 취업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크루트월드( www.recruitcanada.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2-591-760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