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한국, 국제전기통신연합 이사국에 6회 연속 선출 外

  • 동아일보

한국이 유엔 산하 국제기구인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이사국에 6회 연속 선출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열리고 있는 제18차 ITU 전권회의에 참석한 대표단으로부터 우리나라가 ITU 이사국 6선에 성공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ITU 이사국은 임기 4년으로 우리나라는 1989년에 처음 진출한 이후 이번까지 모두 6회 연속 진출하게 됐다.

■ LS전선, 국내 첫 고속 전기차 충전기 13대 설치

LS전선은 국내 첫 고속 전기차용 충전기 13대를 한국환경공단 종합환경연구단지와 공동으로 경기 과천시청과 주유소, 대형마트 등에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LS전선은 급속 및 준급속 충전기 설치를 맡았으며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한 LG산전은 완속 충전기와 태양광 발전시스템, 운영관리시스템(OS) 등을 개발했다. 고속 전기차 한 대를 충전하는 데 급속 충전기는 30분, 준급속 충전기는 1시간, 완속 충전기는 6∼8시간 걸리며 140km를 달릴 수 있다.

■ KT&G, 천연 멘톨 적용 ‘에쎄 엣지 멘솔’ 출시

KT&G는 천연 프리미엄 멘톨을 적용한 ‘에쎄 엣지(Esse Edge) 멘솔’을 13일부터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에 적용된 멘톨인 ‘멘사 파이페리타’는 일반 멘톨 제품보다 청량감이 좋으며 향이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타르는 1mg이며 소비자 가격은 갑당 2500원이다.

■ 지경부-KOTRA ‘그린허브코리아’ 내일까지 열어

지식경제부와 KOTRA는 13,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국내 녹색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그린허브코리아 2010’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최대 풍력기업인 네덜란드 베스타스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업 100개사가 참여해 국내 협력 기업을 찾는다. 국내에서는 현대중공업, STX에너지, 유니슨 등 녹색분야 기업 관계자 1000여 명이 참가한다.

■ LG유플러스-종로학원, 인터넷TV 논술강의 제공

LG유플러스와 종로학원은 전국 고등학생을 위해 인터넷TV(IPTV)로 논술강의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종로학원은 고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수준별, 대학별로 총 600개의 맞춤형 강의로 구성된 논술강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논술 대비에 필수적인 전문가들의 일대일 대면 첨삭 지도를 7만∼8만 원에 제공할 계획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