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정보]동탄 신도시 개발 초미의 관심, 엘드로자벨 오피스텔!!

  • Array
  • 입력 2010년 8월 20일 11시 50분


부동산 정책이 많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지난 2월 11일 아파트 미분양 해소를 위해 내 놓은 정부의 양도세 면제 혜택이 종료되면서, 다시금 전세난과 소형 주택난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최근 오피스텔 바닥난방 허용 규모를 전용면적 85㎡까지 늘렸고, 오피스텔을 '준주택'으로 분류해 각종 규제를 완화하기로 하였다. 여기에 정부규제 부분에 있어서도 기존 공동주택의 거래에만 적용 되었던 DTI규제를 비롯한 전매제한 등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과거에 비해 공급량이 현저히 줄어든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다시금 높아지면서, 각 지역마다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오피스텔은 도심에 위치하기 때문에 아파트보다 교통면에서 다소 유리한 면이 있으며, 대부분이 소형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최근 급격한 전세난과 맞물리면서 준주거지로 재평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최근의 전세난이 앞으로도 다소 얼마간은 지속적일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이를 대신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 더욱더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오피스텔의 경우 희소성과 함께 오피스텔 자체가 가지는 특장점을 잘 살릴 수 있다면,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다.

이런면에서 최근 동탄 신도시에 초미의 관심을 모으며 등장한 엘드건설의 엘드로자벨 오피스텔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엘드로자벨 오피스텔은 전세대 9층이상, 남향배치로 주거환경의 쾌적성을 높였으며, 분양가 또한 거품을 제거하여 3.3㎡당 평균 600만원대를 실현, 인근 동탄신도시내 오피스텔에 비해 3.3m²당분양가가 약50만원에서 150만원이상 저렴하며 2기신도시와 마주하는 조망권 또한 훌륭하다.

또한, 실내인테리어 면에서도 기존의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 주상복합을 연상케 하는 실내를 구성하여 고급 오피스텔의 장을 열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인근의 삼성반도체 공장과 추가로 34조원을 들여 2012년까지 삼성반도체 생산라인이 증설된다는 점과 LG전자가 인근에 함께 입주한다는 점을 미루어 볼때 지역 자체가 가지는 임대수요는 매우 풍부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따라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현 시점이 투자에 매우 적합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교통 편리성면에서도 KTX, GTX 외에 서울-동탄간 도로개통으로 동탄에서 강남까지 20여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가 일부 개통되면서 서해안에서 양지까지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동탄 엘드 로자벨" 바로 앞에 동탄의 핵심인 메타폴리스가 마주하고 있어 쇼핑, 문화생활이 원스탑으로 가능하다. 그러한 면에서 안전성과 수익성은 물론 교통의 편의성을 갖추고 임대수요 또한 풍부한 "동탄 엘드 로자벨"은 눈여겨 볼만한 투자 상품임이 확실해 보인다. 입주 예정일은 2011년 9월말이다.

문의: 031-8003-06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