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현대모비스 김천 헤드램프 공장 가동 外

  • 입력 2009년 5월 27일 02시 49분


현대모비스 김천 헤드램프 공장 가동

현대모비스는 26일 700억 원을 투자한 경북 김천시 헤드램프 공장을 완공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자동차용 헤드램프는 에어백 제동장치 등과 함께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자동차부품으로 현대모비스는 최근 삼성LED와 자동차 헤드램프용 발광다이오드(LED) 모듈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이 공장 가동으로 2012년경 램프 사업부문에서 연 매출액 1500억 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일양약품, 항궤양제 원료 6개국에 수출

일양약품은 25일 독일계 제약사인 머크 인도지사와 항궤양제 원료인 일라프라졸을 10년간 공급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일양약품은 머크 인도지사를 통해 인도와 방글라데시 등 남아시아 6개국에 일라프라졸을 수출할 예정이다. 일라프라졸은 지난해 10월 국산 14호 신약으로 인정받은 위궤양 치료제다.

홈플러스 내달 10일까지 ‘그린페스티벌’

홈플러스는 2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환경부와 함께 친환경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2009 그린데이! 그린페스티벌’ 행사를 갖는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자전거를 타고 오는 고객에게 마일리지 50원을 추가로 적립해주고 친환경 상품 초특가전을 여는 등 고객들이 친환경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수협중앙회 상생협력 MOU

롯데마트와 수협중앙회는 27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마트 본사에서 ‘상생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는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전국 93개 단위 수협조합과 수산물 시세, 생산량, 비축 물량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우수 수산물을 우선적으로 공급받게 된다. 롯데마트는 이번 MOU 체결을 기념해 27일부터 6월 3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롯데마트 & 수협 공동기획 청정 수산물 대축제’를 열고 수산물을 최고 30% 싸게 팔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소비자 패널 1000명 모집

CJ제일제당은 신제품 개발과 기존 제품의 소비자 조사에 참여할 소비자 패널 ‘U-모니투어’ 1000명을 모집한다. 만 20∼60세 소비자로, 식품과 요리에 관심이 많고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으면 응모할 수 있다. 다음 달 7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cj.co.kr)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U-모니투어는 ‘Ubiquitous’ ‘Monitor’ ‘Tour’의 합성어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접속해 제품 모니터링을 한다는 뜻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한항공, 소외계층 어린이 제주여행 보내줘

대한항공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소외 계층 어린이 40명을 초대해 이달 26∼28일 제주도 여행을 보내준다. 대한항공의 사내 봉사단원들이 전국 취항지를 돌면서 여행을 떠날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직접 선발했다. 또 대한항공은 조만간 ‘하늘 사랑 특별 바자’를 열어 유명 인사의 기증품을 판 수익금을 불우이웃에 기부할 예정이다.

락앤락, 헌 용기 가져오면 신제품 20% 할인

락앤락은 친환경 밀폐용기 브랜드 ‘비스프리’ 시판을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브랜드에 상관없이 헌 밀폐용기를 가져오는 소비자에게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대형마트와 직영매장에서 진행된다.

전기안전公-공항公안전운항 협약 체결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5일 한국공항공사와 전기안전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항에서 발생하는 정전과 화재 등 재난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고 항공기 안전운항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전기안전공사는 공항의 전기설비 유지 보수를 위한 첨단 계측장비와 전기안전 교육, 최신 전문 기술 등을 지원하게 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