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센스-팩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 입력 2001년 10월 22일 19시 01분


영양분이 농축되어 있어 ‘피부의 보약’이라고 불리는 에센스. 그러나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것을 써야 할지 고민이다. 화장품 회사마다 이름도 다르고 복잡해 구별하기 부터 쉽지 않다. 피부 고민을 가장 빨리 해결해 주는 팩도 마찬가지. 노폐물 제거에 보습 영양 탄력 등 기능이 하도 많아 혼란스럽다. 애경산업 미용연구팀 임성배팀장의 도움말로 에센스와 팩을 100%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에센스와 팩 감별법〓에센스의 기능은 크게 보습, 영양, 탄력 등으로 나뉜다. 아쿠아, 하이드로, 모이스처, 워터 등의 말이 들어 있으면 보습을 주기능으로 하는 에센스다. 리프팅, 퍼밍, 리노베이션 등의 말이 들어간 에센스는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제품이고, 리뉴얼, 영양 등의 말이 들어가면 영양 공급이 주가 된다. 에센스는 회사에 따라 세럼 또는 플루이드라고도 한다.

팩은 가장 많은 것이 청정팩과 보습 영양팩. 미백, 탄력 등의 기능을 가진 팩도 많이 나온다. 보습이나 탄력 에센스, 청정팩과 영양팩 등 몇가지를 구입해서 필요에 따라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습 영양 에센스에는 마리끌레르 피토에너지 릴렉싱 에센스, 수분공급은 코리아나 프리엔제 내추럴 워터 래스팅 에센스나 라네즈 울트라 하이드로 에센스, 각질관리 에센스는 엔시아 AHA시럼, 탄력 에센스는 오르시아 라인업 시럼,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 등이 있다.

▽용도에 따른 선택〓1주일에 두 번 정도 정기적으로 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복합성 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가 많은 T존에는 피지제거팩이나 청정팩을, 메마르기 쉬운 U존에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팩을 쓴다. 2주후 부터는 얼굴 전체에 한번은 청정팩을, 한번은 보습 영양팩을 해주면 좋다. 중성피부나 건성피부도 피지나 노폐물은 있으므로 1주일에 한 번은 청정팩을, 한 번은 보습 영양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필요에 따라 탄력기능의 에센스나 미백 팩 등을 사용하면 된다.

청정팩은 엔시아 녹두 청정팩, 메르베 바이탈 머드팩, 칼리 클린 허브 마스크 등이 있다. 수분공급 팩은 라네즈 울트라 하이드로 팩, 영양팩은 라네즈 릴렉스 타임 허브팩이 있다.

모공이 넓은 사람은 지성 피부일 경우 모공관리 전용 화장품을 쓰고, 나이가 들어 탄력을 잃어서 모공이 넓어졌으면 피부 재생 제품을 함께 써야 한다. 비엔에프 모공관리전용 팩과 에센스도 나와 있다.

▽에센스의 다양한 활용〓얼굴이 심하게 당기고 건조하다 싶으면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1대 1로 섞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발라주면 빠른 보습효과를 볼 수 있다. 눈가가 메마를 때도 화장솜에 에센스를 적셔 10분 정도 대고 있으면 촉촉해진다. 거칠어진 입술에는 에센스를 바르고 10분 정도 랩으로 덮어 두면 하루종일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이나 거칠어진 팔꿈치와 손발에도 에센스는 효과 만점. 목에도 에센스를 바르고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마사지해주면 좋다.

<신연수기자>ysshi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