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 ‘빅딜’ 막판 급물살…여천NCC-롯데케미칼 계획안 제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음 달 입주를 앞둔 서울 송파구 신천동 잠실르엘의 전용면적 84㎡ 전세 호가는 12억 원에서 20억 원 선에 형성돼 있다. 2008년 준공한 인근 파크리오의 같은 평형 전세 호가가 9억6500만 원부터 12억5000만 원까지인 점을 고려하면 적어도 2억 원 차이가 벌어진다. 두 아파…

AX(AI 전환)시대의 물결이 채용 시장에도 흐르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달 28일에 발표한 ‘2025년 기업 채용동향조사’에 따르면, 인사 업무에 AI 도구를 사용하는 기업은 전체 396개사 중 86.7%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조사는 매출액 기준 상위 5…

신세계백화점이 1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을 열었다.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통째로 재구성해 만든 1500평 규모 공간으로 식품·패션·리빙·다이닝을 한 곳에서 경험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을 표방한다. 신세계가 말한 ‘머무…

글로벌 종합 화장품 ODM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대표 배수아)은 지난 4일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라 보떼 루이 비통(La Beaute Louis Vuitto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데임 팻 맥그라스(Dame Pat McGrath)가 씨앤씨인터내셔널 그린카운티 공장을 방…

이재명 정부 대통령실 소속 고위 공직자 3명 중 1명은 ‘강남 집주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보유한 부동산 자산 가치는 국민 평균의 약 5배에 달했다.10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이런 내용이 담긴 ‘대통령실 28명 부동산 재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9월 기준 재…

BAT(British American Tobacco)가 2025년 포뮬러 1(F1) 시즌을 공식 파트너(Official Principal Partner)로서 맥라렌 F1 팀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2019년 시작된 BAT와 맥라렌의 파트너십은 ‘더 좋은 내일(A …

현대자동차에서 최초로 자동차 누적 판매 8000대를 달성한 판매왕이 나왔다. 현대차는 최진성 서대문중앙지점 영업이사가 1996년 입사 이후 최근까지 연 평균 267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이달에 누적 판매 8000대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최 이사는 2018년 누적 판매 5000대를 …

국내외 신용평가사들이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이 올해보다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업종간 실적의 양극화로 ‘K자형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K’ 모양처럼 일부 업종은 상승세를, 나머지는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는 설명이다. 반도체와 전자 및 전력기기 업종 등은 신용등급이 오르…

함께 미래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이 시설 청소년의 자립을 꾸준히 지원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8일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에서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이 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

AI 딥페이크로 유명인·언론·공공기관을 사칭한 불법 온라인 도박 광고가 확산 중이다. 한국소비자원은 허위 광고 38건을 적발하며 소비자들에게 불법 도박과 합성 영상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