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달러 환율 장중 1480원 돌파…8개월 만에 최고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서 밴스 부통령 등 고위급 인사들과 만났다. 미 행정부 핵심 인사와 접점을 넓히면서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강화를 본격화하는 움직임이다.14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12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D.C.…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롯데월드타워에서 회사의 브랜드와 디자인 현황을 점검하는 ‘2025 롯데 디자인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실장, 계열사 대표, 디자인 임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산타 랠리’와 ‘코스피 5,000’ 시대에 대한 기대감에 증시 ‘빚투(빚내서 투자)’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주요 은행 마이너스통장(마통) 대출도 급증해 마통 잔액이 3년 만에 최대치를 찍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5대 은행(KB국민·…

연말 청약시장에서 서울의 핵심 입지 혹은 자금조달이 상대적으로 쉬운 비(非)규제지역 중심으로 막판 밀어내기 물량이 이어지고 있다. 규제지역 확대로 대출 받기가 어려워지고, 가점제 비중이 높아진 만큼 현금동원력이 충분하고 가점이 높은 수요자 위주로 청약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14일 한…

본격적인 반도체 ‘슈퍼사이클’(초호황기)이 시작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두 회사의 내년 영업이익 합계가 200조 원에 육박할 것이란 전망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12월 들어 주요 증권사들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두 회사의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잇따라 상향 조정하고 있다.14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12일(현지 시간)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서 밴스 부통령을 만났다.14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12일 미국 워싱턴 D.C.에 있는 밴스 부통령의 관저에서 열린 성탄절 만찬에 참석했다. 신세계그룹이 공개한 사진에서 정 회장은 …

쿠팡 창업주인 김범석 쿠팡Inc. 의장이 17일 국회에서 예정된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 관련 청문회에 출석하지 않기로 했다. 김 의장은 국회에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에서 “글로벌 기업의 CEO로서 공식적인 비즈니스 일정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1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지난달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거나 취업 준비 등으로 일을 하지 않은 2030세대의 ‘일자리 밖’ 인구가 약 159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0, 30대 100명 중 약 13명이 일을 하지 않는 것14일 국가데이터처 마이크로데이터에 따르면 이 같은 ‘일자리 밖’의 20대와 30대…

올해 10월까지 전국에서 거래된 주택 중 아파트 비중이 역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사기 등으로 비(非)아파트 기피 현상에 아파트 중심으로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자 거래도 쏠린 것으로 보인다. 14일 한국부동산원의 주택 유형별 매매 거래 현황 통계에 따르면 올해 1∼10월 전…

전문직에 종사하는 허모 씨(39)는 최근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7000만 원에서 1억 원으로 늘린 뒤, 미국 비트코인 관련 주식을 샀다. 하지만 약 한 달 간 수익률은 ㅡ50%. 허 씨는 “코인 관련 주식을 샀다가 낭패를 봐 아내에게 말도 못 꺼내고 있다”고 한숨을 쉬었다.연말 증시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