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영 “러시아 선수 없는 佛세계선수권… 메달 욕심 내볼 것”
“러시아 선수들의 출전 여부를 신경 쓰지는 않지만 이 기회에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커요.” 여자 피겨스케이팅 ‘간판’ 유영(18·수리고)은 21일부터 프랑스 몽펠리에에서 열리는 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각오를 이렇게 밝혔다. ‘피겨여왕’ 김연아…
- 2022-03-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선수들의 출전 여부를 신경 쓰지는 않지만 이 기회에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커요.” 여자 피겨스케이팅 ‘간판’ 유영(18·수리고)은 21일부터 프랑스 몽펠리에에서 열리는 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각오를 이렇게 밝혔다. ‘피겨여왕’ 김연아…

“러시아 선수들의 출전 여부를 신경 쓰지는 않지만 이 기회에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은 커요.” 여자 피겨 스케이팅 ‘간판’ 유영(18·수리고)은 21일부터 프랑스 몽펠리에에서 열리는 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각오를 이렇게 밝혔다. ‘피겨여왕’ 김…

한시도 함께 있기 불편한 최민정(성남시청)과 심석희(서울시청)가 난처한 상황에 빠졌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은 3일(한국시간) “최근 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과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세계쇼트트랙선수권대회를 연기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24·성남시청) 측이 대한빙상경기연맹에 공문을 보내 “특정 선수와 훈련 외의 장소에서 접촉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최민정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민정은 특정 선수와 훈련하려고 진천선수촌에 입촌하는 것이 아니다”며 …

동료 험담으로 징계를 받고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도 출전하지 못했던 심석희가 쇼트트랙 대표팀에 합류했다. 입소 전 언론을 통해 사과문을 건넸다 심석희는 2일 오후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입소했다. 심석희가 대표팀에 합류한다는 이야기가 나오자, 험담의 대상이 됐던 일부 선수들이 …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24·성남시청) 측이 선수촌 입촌을 앞두고 대한빙상경기연맹에 “특정 선수와 훈련 이외에 장소에서 접촉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특정 선수’는 비방 메시지 등으로 갈등을 빚은 심석희(25·서울시청)를 지칭한 것이다. 최민정의 매니지먼트사인 올…

금지약물 복용 적발로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러시아 여자 피겨스케이팅 카밀라 발리예바(16)의 세계선수권대회 출전이 막혔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은 1일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와 러시아에 동조한 벨라루스 선수들의 국제 대회 참가를 제한하는 징…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최민정(24·성남시청)과 자격정지 2개월 징계가 끝난 심석희(25·서울시청)가 쇼트트랙 대표팀에 합류한다. 최민정의 소속사인 올댓스포츠는 28일 최민정이 예정대로 대표팀에 합류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 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메달 3개를 목에 걸었던 최민정(성남시청)이 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참가를 결정하면서 징계 해제로 대표팀에 복귀하는 심석희(서울시청)와 ‘불편한 동거’를 하게 됐다. 심석희의 복귀로 대표팀 합류에 대해 고민하던 최민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여파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으로 취소 가능성이 있었던 2021-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가 예정대로 개최된다. 한국 선수단에서는 징계를 마친 심석희(서울시청)는 세계선수권을 통해 대표팀 복귀에 나설 것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로 하늘길이 막혀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의 세계선수권대회 출전이 무산됐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28일 “현재 상황이 불투명해 주최 측에 불참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은 27일 네덜란드 항공편을 이용, 노르웨이 하마르에서 열리…

은퇴 의사를 번복하고 선수 생활을 이어가기로 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최다빈(22·고려대)이 내년에 열릴 유니버시아드 대회 참가를 위해 결정을 바꿨다고 밝혔다. 최다빈은 27일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동계체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대학부 경기에서 총…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피겨스케이팅에서 전체 6위를 기록하는 등 김연아(은퇴)의 후계자로 꼽히는 유영(수리고)이 새로운 기술을 연마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은 27일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동계체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고등부 A조 프리스케이팅에…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유영(수리고)과 김예림(단국대), 이시형(고려대)이 남다른 기량을 과시하며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동계체전) 정상에 올랐다. 유영은 27일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린 동계체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고등부 A조 프리스…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의 심석희(서울시청)가 태극마크를 달고 돌아온다. 26일 대한빙상연맹에 따르면 심석희는 다음달 2일 충북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진행되는 대표팀 훈련에 참가한다. 당초 심석희는 27일 쇼트트랙 대표팀에 합류, 28일부터 서울 태릉 빙상장에서 시작하는 대표팀 훈련에…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유영(수리고)과 김예림(단국대)이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각각 고등부와 대학부 선두에 올랐다. 유영은 26일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린 동계체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고등부 A조 쇼트프로그램에…

빙속 장거리 간판 김보름(강원도청)이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일반부 15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김보름은 26일 서울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열린 대회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일반부 1500m에서 2분01초21의 대회 신기록으로 박지우(강원도청·2분08초79)…
자격정지 2개월 징계가 끝난 심석희(25·서울시청)가 쇼트트랙 대표팀에 합류한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심석희 측으로부터 27일 서울 태릉 숙소로 들어오겠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25일 전했다. 대표팀은 이날 태릉 빙상장에서 훈련을 시작한 뒤 다음 달 2일부터는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인상적인 레이스를 펼쳤던 김민선(의정부시청)이 동계체전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민선은 25일 서울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피드스케이팅 여자일반부 1000m 경기에 출전해 정상에 올랐다. 이날 김민선은 1분18초96을 기…

징계를 받아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나서지 못한 심석희(서울시청)가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하지 않는다. 심석희 측 관계자는 22일 “심석희가 징계로 인해 동계체전 출전 신청을 하지 못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석희는 2018 평창동계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