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살곶이 벌판을 물들이는 생명의 기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추석 연휴 기름진 음식과 폭음으로 급체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가벼운 체기는 휴식과 소화제로 호전되지만, 심한 복통·구토·의식 저하 시 119 신고가 필요하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2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재외동포 간담회에서 재외국민 투표제도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투표권은 갖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투표에 참여하기 어렵다는 동포사회의 요구에 호응한 것이다.이 대통령은 “1박 2일 동안 가서 투표했다는 분부터 비행기 값을 수백…

연휴 둘째 날인 4일 귀성길 고속도로의 정체가 오후 10시쯤 대체로 풀린 모습이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요금소 출발 기준 서울에서 지방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4시간 50분 △울산 4시간 30분 △강릉 2시간 40분 △양양 1시간 50분(남양주 출발) △대전 1…

“I looooooooove yakgwa(약과 너~~~무 좋아)!”요즘 미국에서 이런 외침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직장에서 한국인 동료에게 약과를 선물 받아 처음 맛본 한 미국인은 “놀라운 맛, 더 사두고 싶다”며 레딧에 사진을 올렸고, 또 다른 이는 “퇴근 후엔 차와 약과가 일상 루…

MC 김나영(43)과 가수 마이큐(44)가 부부가 됐다.김나영은 4일 인스타그램에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다. 하늘색 웨딩드레스를 입고 행복해 하고 있다. 두 아들도 함께 한 모습이다. “어제 저녁, 비가 그치는 날씨의 축복 속에 마이큐와 가족이 되는 식을 올렸다”며 “지금껏 받은 따뜻한…

남해안을 대표하는 관광 도시 통영은 바다와 산, 그리고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가을철 통영은 하늘이 높고 공기가 맑아 바다를 바라보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이번에 찾은 금호리조트 통영마리나는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남해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리조트…

MZ세대를 중심으로 차례상이 변하고 있다. 치즈케이크, 마카롱, 햄버거, 치즈스틱 등 다양한 음식들이 차례상에 오르며 예절에서 실용으로 차례 문화가 바뀌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국 수묵 화가로 잘 알려진 류재춘 작가의 개인전 ‘한국의 달: 달빛 아래 여행’이 카타르 도하 카타라 문화마을 갤러리에서 열린 가운데 이를 계기로 한국과의 문화교류 협력 확대 논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전시 나흘째인 4일까지 윤현수 주카타르 대사를 비롯해 각국 외교사절, …

MC 조영구가 사기·주식으로 56억원을 날렸다.조영구는 4일 유튜브 채널 ‘김현욱의 뉴스말고 한잔해’에서 “요즘 일이 없어 어렵다”며 “내가 빌려준 돈이 얼마인 줄 아느냐. 35억원을 빌려주고 못 받고 있다. 내가 이런 미친놈이다. 35억원 빌려준 건 언젠가 받을 수 있을 거다. 이건…

가수 미나·류필립 부부가 시누이와 불화설에 입을 열었다.부부는 2일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 채널에 ‘수지누나의 대한 오해 그리고 궁금증을 힘들게 말씀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류필립은 “수지 누나에게 하기 싫은 걸 억지로 시킬 순 없지 않느냐. 80㎏까지 빼 건강해 보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