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이 유럽 건너가 다빈치 스승된다? ‘한복입은 남자’ 무대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생은 외롭지도 않고/ 거저 잡지의 표지처럼 통속하거늘/ 한탄할 그 무엇이 무서워서/ 우리는 떠나는 것일까/ 목마는 하늘에 있고/ 방울 소리는 귓전에 철렁거리는데/ 가을바람 소리는/ 내 쓰러진 술병 속에서 목메어 우는데.” (박인환 詩 ‘목마와 숙녀’에서)단발머리 소녀를 향한 터질…

굿프랜드 복지재단(이사장 김학중 꿈의교회 목사)이 주최한 ‘제9회 안산 생명 사랑 걷기 축제 & 건강 체험 한마당’이 2일 경기 안산문화광장에서 이민근 안산시장, 박대순 안산시의회 의장 및 3만50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굿프랜드 복지재단이 2017년부터 매년…

1세대 K-팝 그룹 ‘H.O.T.’ 출신 강타가 SM엔터테인먼트 산하 뮤직 레이블 스마트(SMArt)를 론칭하고 총괄 프로듀서로 나선다.SM은 3일 “스마트는 다양한 음악 장르를 아우르고 끊임없이 확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K팝을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재해석…

데이식스가 오는 12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JYP엔터테인먼트는 3일 0시 그룹 공식 채널에 ‘2025 데이식스 스페셜 콘서트 더 프레젠트’(2025 DAY6 Special Concert The Present)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데이식스는 오는 12월 19일~21일 …
![[단독]여주 오곡축제에 중국군 행진 영상·중공기 논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3/132690953.3.png)
2025 여주 오곡나루 축제 무대에서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가 휘날리고, 중국군이 행진하는 영상이 상영돼 논란이 일었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영상 내용을 사전에 확인하지 못했다. 시정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축제 맞나요?”…중국군 영상 등장에 관람객 충격2일 소셜미디어(SNS)에…

함께 미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현장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난 이디야커피 직원이 5만 원을 선물받았다는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기간 경주 한화리조트 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한 직원 A 씨는 “이재용 회장님과의 만남이 가장 기억에…

대만관광청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서울 성수동 ‘성수 포탈’에서 대만 차 문화를 주제로 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오숑의 티하우스(Oh!Bear’s Tea Hous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대만의 대표 관광지와 차 문화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

국가유산청은 서울시가 종묘 앞 ‘세운 4구역’ 재정비촉진계획의 최고높이를 상향(71.9m→145m) 변경 고시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3일 표명했다.유산청은 유네스코 권고 절차(세계유산영향평가) 미이행을 지적하며 세계유산 ‘종묘’ 경관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우려했다. 세운 4구역…

지드래곤이 장원영에게 “2025 차 빼러 가요”라는 문구가 적힌 순백의 꽃다발을 선물하며 재치 있는 응원을 전했다. 두 사람의 APEC 홍보영상 인연이 다시 화제를 모았다.

한류열풍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미국 프로축구단 LAFC의 홈구장 BMO 스타디움이 K팝으로 물들었다.하이브(352820)가 미국 프로축구팀 LAFC와 공동 기획한 K-컬처 행사가 2만 2000여 명의 관객이 모인 BMO 스타디움에서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우디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