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띵-몸이 뻐근 『땅속 수맥파 차단을』

  • 입력 1999년 7월 4일 18시 37분


수맥파가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맥파에 대한 일반의 관심이 높다.

수맥연구가들은 “수맥은 인간의 감지능력으로 충분히 찾을 수 있으며 수맥파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경험과 실험을 통해 입증됐다”고 말한다.

‘수맥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논문을 발표했던 연세대 박민용교수(전자공학과)는 “정확한 측정기기가 거의 없고 실험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아 과학적으로 설명하기는 곤란한 상태”라며 결론을 유보했다.

수맥연구가 이재석씨(한국정신과학학회 이사·02―723―2505)와 박덕일씨(생기원 원장·02―786―8803)가 말하는 ‘수맥파를 차단하고 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 기초상식’ 몇가지를 소개한다.

▽수맥파와 수맥찾기〓수맥은 지하에 흐르는 물줄기.수맥은 지하 10∼40m에 많이 분포돼 있고 하루 1.5m씩 쉬지 않고 흐른다. 수맥파의 주파수(전파나 음파가 1초 동안 진동하는 횟수)는 7.5헤르츠(㎐).

일반적으로 L자 모양의 금속으로 된 앨로드를 양손에 잡고 걸어갈 때 앞쪽으로 겹치면 그 지점에 수맥이 있는 것으로 본다.

▽수맥파와 건강〓뇌파는 델타파(0.4∼4㎐) 상태로 떨어져야 숙면할 수 있는데 수맥파가 뇌파에 간섭하면서 수면을 방해한다. 또 알파파(8∼13㎐) 상태에서 공부가 잘 되는데 수맥파가 뇌파의 안정을 깨면 집중력이 떨어진다.따라서 수맥파의 영향을 받는 곳에서 잠을 자거나 오래 앉아 있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

▽수맥파의 영향〓가축이 잠을 자는 축사 밑으로 수맥이 지나가면 가축들이 병들거나 건강하지 못하다. 식물도 잘 자라지 못하고 말라죽는다. 새들이 나무 위에 집을 지을 때 곧은 나무 위를 선택하는 것도 수맥파와 관련이 있다.

▽수맥파 차단방법〓박씨는 수맥파를 차단하는 광물질이 따로 있다고 말한다. 생기원에서는 광물질 10여가지를 혼합해 수맥파를 차단하고 기를 발산시킨다는 건강제품(모델명 여의주)을 만들어 시판하고 있다.

이씨는 두께 0.3㎜이상, 폭 60㎝ 정도의 동판으로 바닥을 덮으면 수맥파를 차단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 알루미늄 호일도 2∼3장 겹쳐 깔면 효과가 있다는 것.

▽기가 좋은 피서지〓이씨는 “태어나 자란 고향에 가면 마음이 편안한데 바로 자신의 기와 가장 잘 맞는 곳이기 때문”이면서 ‘고향 피서’를 주장. 그는 이밖에 △강화도 마니산 △백령도 △경북 울진군 망양정 일원 △전북 진안군 운일암 반일암 계곡 △섬진강 주변 △전남 해남군 땅끝마을 △제주 우도를 추천.

〈김진경기자〉kjk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