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하나면 나잇살 ‘극복’
더보기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하나면 나잇살 ‘극복’

동아일보입력 2014-04-03 08:24수정 2014-04-03 09:3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사진= MBN 예능프로그램 ‘엄지의 제왕’ 화면 촬영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회춘 다이어트가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그 비결 중 하나로 두부 쉐이크가 꼽혔다.

MBN 예능프로그램 ‘엄지의 제왕’ 1일 방송에서는 나잇살을 정복하기 위한 ‘회춘 다이어트’가 소개됐다.

이날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상준 원장은 회춘 다이어트의 첫 번째 비결로 ‘두부 쉐이크’를 꼽았다. 나잇살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근육량이 원인이므로 의도적으로 단백질 섭취를 늘려야한다는 것.

관련기사

박상준 원장은 “단백질 섭취의 최강자가 두부 쉐이크다. 두부와 같은 순수 단백질 음식은 일단 칼로리가 낮다. 부피가 많으니까 포만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식이 된다”고 말했다.

두부 쉐이크는 찌개용 두부 100g(4/1모), 바나나 100g(큰 바나나 한 개, 작은 바나나 두 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저지방 우유 100ml를 준비, 믹서기로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이다.

두부 쉐이크를 맛본 강수지는 “두부 냄새가 전혀 안나고 너무 맛있다. 아이들이나 두부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먹기 좋은 것 같다”고 감탄했다.

또 박상준 원장은 회춘 다이어트 두 번째 비결로 누워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허리, 골반 운동’과 허벅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다리 놓기 운동’을 소개했다.

회춘 다이어트와 두부 쉐이크를 본 누리꾼들은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한번 시도해봐야겠다”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맛이 어떨지 궁금해”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만드는 법도 간단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MBN 예능프로그램 ‘엄지의 제왕’ 화면 촬영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