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에듀윌] 코로나19 확산…공동주택 철저한 관리에 주택관리사 관심
더보기

[에듀윌] 코로나19 확산…공동주택 철저한 관리에 주택관리사 관심

스포츠동아입력 2020-03-06 15:21수정 2020-03-06 15:2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국내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이 누그러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접촉하는 공동주택, 학교 등의 시설에 대한 감염 및 확산 예방을 위한 노력이 중요해졌다.

특히나 국민의 75%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공동주택은 바이러스 감염과 확산에 유독 취약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전국의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불안감을 호소하는 입주민들을 위해 출입구와 승강기 게시판에 코로나19의 예방행동수칙을 게시하고 있다.

또한 일부 아파트는 공용공간 소독 강화에 나선다. 승강기 내·외부를 소독하고, 체온 측정기와 손 소독제를 비치해 필요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동주택 관리의 책임이 막중해진 주택관리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렇듯 늘어난 관심은 자연스럽게 ‘주택관리사’라는 직업 자체에 대한 호기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더욱이 주택관리사를 의무적으로 채용해야 하는 공동주택의 범위가 확대되고, 최근 4년간 주택준공물량이 200만 호를 돌파하며 주택관리사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택관리사 강의를 지원하는 에듀윌을 찾는 발걸음도 많아졌다.

현재 에듀윌은 ‘더블환급 평생회원반’ 등의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더블환급 평생회원반’의 경우 합격부터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으며, 2021년 시험에 최종 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하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합격·취업 패키지를 단독 제공하는 ‘더블환급 평생회원반’ 외에도 에듀윌의 다양한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