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영국서 첫 코로나 사망자 발생…자국 내 감염
더보기

영국서 첫 코로나 사망자 발생…자국 내 감염

뉴스1입력 2020-03-06 02:58수정 2020-03-06 07:4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영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BBC와 인디펜던트 등 현지 매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망자는 기저질환이 있던 고령의 환자로, 전날 밤 로열 버크셔 병원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

잉글랜드 최고의료책임자인 크리스 휘티 교수는 환자가 영국 안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보이며 현재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병원 측은 성명을 통해 “슬프게도 우리는 고령의 환자가 사망했다는 점을 확인한다”며 “그는 코로나19가 아닌 다른 이유로 병원을 자주 방문했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어 “이번에는 병원에 입원하고 전날 밤 코로나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며 “우리는 더이상 이 일에 대해 논평하지 않겠다. 모든 이들이 유가족의 사생활을 존중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당국 통계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현재 115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파악된다. 최근 24시간 사이에만 30명의 신규 확진 사례가 나왔다.

BBC는 지난주에는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탑승했던 영국인이 일본에서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고 전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