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숙박 예약’ 야놀자, 특급호텔-레스토랑 예약도 진출
더보기

‘숙박 예약’ 야놀자, 특급호텔-레스토랑 예약도 진출

김재형 기자 입력 2019-09-04 03:00수정 2019-09-04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예약 앱 ‘데일리호텔’ 인수 나서… 전세계 210개국서 예약서비스 국내 1위 숙박 예약 플랫폼인 야놀자가 고급 호텔 및 레스토랑 예약 애플리케이션(앱)인 ‘데일리호텔’을 인수한다. 야놀자는 모텔과 펜션 중심의 기존 예약 대행 서비스의 범위를 고급 숙박 시설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3일 야놀자 측은 “특급 호텔과 파인 다이닝(고급 식당) 예약 플랫폼인 데일리호텔 인수를 최근 결정했다”고 밝혔다. 데일리호텔은 신라호텔 등 한국 주요 호텔을 포함해 전 세계 210개국에서 호텔 및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전체 거래액이 17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수 결정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야놀자의 사업 다각화의 일환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야놀자는 지난해 동남아 호텔체인인 ‘젠룸스’와 국내 부산 경남 지역 호텔 브랜드인 ‘더블유디자인그룹’을 사들였다. 이어 올해 6월에는 국내 최대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인 ‘우리펜션’을 인수해 펜션과 풀빌라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특히 야놀자가 제공하고 있는 기존 레저 상품 서비스에 데일리호텔에 입점해 있는 고급 레스토랑까지 추가되면 숙박과 레저를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김재형 기자 monami@donga.com
#야놀자#숙박 예약 플랫폼#데일리호텔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