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속보]조국, 국회 도착…“시간·질문 제한없이 소상히 답하겠다”
더보기

[속보]조국, 국회 도착…“시간·질문 제한없이 소상히 답하겠다”

뉴스1입력 2019-09-02 14:33수정 2019-09-02 14:4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사무실에서 대국민 기자간담회를 위해 국회로 향하고 있다. 가족 등 핵심 증인을 채택할지를 놓고 여야가 이견을 보임에 따라 당초 이날부터 이틀간 국회에서 개최하기로 합의된 인사청문회는 사실상 무산된 상황에서 조 후보자는 이날 오후 3시 30분부터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각종 의혹에 대해 소명할 예정이다. 2019.9.2/뉴스1 © News1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2일 오후 대국민 기자회견을 위해 국회에 도착, “시간제한 없이 질문 제한 없이, 알고 있는 모든 사실에 대해 소상히 답변 드리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자는 “오늘 불가피하게 언론이 묻고 제가 답하는 것을 통해 국민께 판단을 구하게 됐다”며 “국회는 국민을 대신해 묻고 장관 후보자는 답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쉽게도 그렇게 되지 못했다”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 이날부터 이틀간 열릴 예정이었던 국회 인사청문회 대신 대국민 기자간담회를 열어 각종 의혹과 관련한 해명에 나선다.

조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는 이날 오후 3시 30분 각 당의 의원총회가 열리는 장소인 국회 본청 246호에서 개최된다. 더불어민주당에 출입이 등록된 언론사별 1명으로 취재를 제한하며, 주요 방송사의 생중계도 예정돼 있다.

주요기사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