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역세권 상업시설 ‘시흥 플랑드르’ 완판 임박… 분양률 90% 돌파
더보기

역세권 상업시설 ‘시흥 플랑드르’ 완판 임박… 분양률 90% 돌파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11-26 16:26수정 2018-11-26 16:2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업계에 따르면 시흥능곡역(서해선) 역세권 입지를 갖춘 상업시설 ‘시흥 플랑드르’가 완판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일 동안 분양률이 90%를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 역세권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 특색 있는 상품성 등 다양한 입지 조건이 높은 분양률의 주요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제일건설과 HMG가 분양하는 시흥 플랑드르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상업6블록(능곡동 산27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3~지상 7층, 총 331여개 점포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상업시설은 소사원시선 시흥능곡역 상업시설로 우수한 가시성과 집객력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특히 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쇼핑몰의 장점을 갖춘 광장형 스트리트 복합쇼핑몰로 지어지며 넉넉한 주차 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시흥 플랑드르 관계자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개념 상업시설로 향후 서남부권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이라며 “개방감과 집객력을 높인 설계를 바탕으로 방문객 만족도가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와 날씨 영향을 덜 받는 몰(mall)의 장점을 두루 겸비한 시설”이라고 설명했다.

상가 내부는 프랑스와 벨기에, 네덜란드 등 3가지 테마로 조성된다. 상가 중앙광장도 들어설 예정으로 다채로운 경관과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가족 단위 소비자를 고려한 어트랙션몰로 꾸며지며 쇼핑과 문화, 휴식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테마형 시설로 만들어진다.

관련기사

플랑드르는 벨기에에 위치한 지역명에서 따왔다. 역사적으로 플랑드르 지역은 프랑스 북부와 벨기에, 네덜란드에 걸친 곳으로 ‘유럽의 중심’으로 통한다. 시흥 플랑드르 상업시설은 배곧신도시와 은계지구, 목감지구, 장현지구, 능곡지구 등 주요 지역 중심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 입지와 교통 환경을 바탕으로 분양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시흥 플랑드르 홍보관은 광명역 인근 경기 광명시 일직동 511-1번지에서 운영되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