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접근성’ 향상 신안산선 수혜단지 분양관심

  • 입력 2015년 9월 3일 10시 00분


코멘트
안산~여의도 잇는 신안산선.. 여의도까지 30분대 갈 수 있어..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 교통호재에 분양 앞두고 인기


지난 17일 정부가 신안산선 개통관련 사업을 추진하기로 확정하면서 인근 수혜 아파트 단지들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신안산선(2023년 예정)이 개통되면 경기도 안산 및 시흥에서 KTX광명역을 거쳐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에 갈 수 있게 된다.

신안산선은 안산,시흥~서울역을 2단계로 나누어 추진하는데 우선 1단계로 안산,시흥~여의도 구간을 건설하고, 2단계 여의도~서울역 구간은 타당성 재조사 중인 월곶~판교 복선전철 추진여부 등 주변여건 변화를 고려하여 2018년경 타당성 분석에 들어갈 계획이다. 기존 전철을 이용하면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1시간30분 이상 소요되었으나,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되어 수도권 서.남부지역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이처럼 신안산선 개통에 따른 교통호재가 예상되면서 송산신도시, 안산시, 광명역세권, 시흥목감지구 등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곳의 신규분양 단지들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교통호재는 집값 형성에 적잖은 영향을 준다”면서 “교통이 좋아지면 수요가 몰려 대형 할인점 등의 편의시설도 자연스레 풍부해져 수요자들이 많기 때문에 환금성이 뛰어나고 다른 지역에 비해 집값 하락폭도 크지 않아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9월11일 EG건설이 경기 송산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가 신안산선 개통 수혜단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는 반경 5㎞내에 착공한 서해복선전철(2023년 예정)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 사업이 신안산선(2023년 개통예정) 전철과도 연계되기 때문에 송산신도시에서 서울 영등포,여의도 및 충남 홍성군까지 30분 대면 도달할 수 있어 신안선선 교통호재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다.

여기에 2017년 준공예정인 안산시 연결 다리 개통시 10분이내에 고잔신도시에 도달할 수 있어 안산,고잔권역의 생활.문화 인프라를 공유하며, 2016년 준공예정인 77번국도 확장 시 반월지구로도 10분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때문에 서울생활권은 물론 경기 안산생활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이 단지는 송산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는 곳이다. 송산신도시의 대표 호수인 시화호가 단지 앞에 펼쳐져 있으며 시화호 조망이 가능해 호수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 인근에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닌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때문에 아이들의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공룡알 화석지, 마린리조트, 에듀타운, 자동차 테마파크 등 풍부한 관광레저시설이 조성돼 다양한 놀이와 문화를 즐길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수도권 최대 규모 신도시 송산신도시 그 첫 자리에 조성되는 아파트인 만큼 탁월한 입지와 시화호 조망 등으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로 꼽히고 있다”며 “특히 인근 지역인 안산고잔신도시에 조성된 아파트 대부분이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이며 분양 물량도 적어 안산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는 지하1층~지상20층, 전용면적 77~84㎡ △77㎡ 260가구, △84㎡A 422가구, △84㎡B 100가구로 총 782가구로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7-1번지이며 9월 11일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 1899-53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