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송도 6,8공구 송도지역조합아파트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조합원 모집 중

  • 입력 2015년 4월 30일 11시 26분


코멘트
- 토지확보가 완료돼 안정적인 사업진행이 가능한 송도 6, 8공구 송도지역조합아파트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 송도지역조합아파트지만 아파트 품질수준은 일반 아파트 뺨쳐... 송도 6,8공구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인기


최근 청약통장 필요 없고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는 ‘지역조합아파트’가 내 집 마련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역조합아파트는 기업이 아닌 동일 지역단위로 결성한 조합원들이 사업의 주체가 되는 방식으로 조합원들이 토지도 매입하고 시공사도 선정해 건축하는 방식을 따른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청약통장을 만들어 1순위에 당첨되고 하는 분양방식이 아니라 조합원 자격 요건이 갖춰지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청약통장 가입유무와는 관계없이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을 소유한 가구주가 조합원이 될 수 있다.

지역조합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일반 분양가 대비해 저렴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다. 토지 구매에 따른 각종 금융비용이나 각종 부대비용이 줄어들어 공급가를 낮출 수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 관심이 뜨거운 반면 피해사례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지역조합아파트의 가장 큰 걸림돌은 토지매입과 사업부지의 지주구성 부분이다. 전문가들은 지역주택조합사업의 성공여부는 사업부지 지주구성이 단순하고 지주들의 사업의지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조언한다. 토지매입률과 사업진행속도는 지주수와 정비례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토지 매입률이 아니라 지주수와 지주들의 사업의지를 주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부분이 파악되지 않고 투자했던 조합원들의 경우 자신이 생각했던 기간 보다 사업속도가 늦어지게 돼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현재 송도국제도시 6, 8공구 A3블록에서 송도 첫 지역조합아파트로 공급되는 ‘송도 포레스트카운티’의 경우 A3블록이 인천광역시 소유이며, 이미 토지비의 95%가 지급된 상태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자금관리 또한 국제자산신탁에 위탁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지역조합아파트이긴 하지만 아파트 품질 수준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우선 단지 내 대형공원과 분수광장, 생태하천, 산책로 등을 마련한다. 특히 기존 아파트와 달리 단지 내에 다양한 공원구성과 조경계획으로 저층부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여유로운 동간거리를 확보하여 쾌적한 조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여름엔 유아풀장으로 겨울엔 스케이트장으로 활용 가능한 선큰광장도 선보인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으로 꾸며지며 일부는 가변형 공간, 알파룸, 수납공간 등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회의실, 멀티룸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시설과 라운지카페, 북카페, 도서관, 키즈룸, 유치원 등 어린이와 엄마들을 위한 공간, 피트니스센터 등 최고 수준으로 꾸며진다. 또한 생활지원센터, 반려동물호텔, 잔디구장, 학원차량을 위한 승하차대기장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특화시설들도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구성은 송도에서 인기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는 지하 2층, 지상 39층, 15개 동 규모로 전용 70~84㎡의 중소형 평형 총 2708가구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전 가구를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내 중소형 비율이 현저하게 낮기 때문에 희소성 부분에서도 송도 포레스트카운티가 주목을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가 들어선 A3블록은 녹지와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더블조망권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단지 서해바다와 인천대교,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며, 또한 단지 주변으로 생태공원, 호수공원, 해양공원 등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송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외에도 도보거리에 골프파크, 캠핑파크 등이 있어 레저 및 문화생활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연결되는 인천대교 진입이 용이하며,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등 멀티 도로망도 갖췄다.

대형마트와 문화센터 등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고 인근에 커낼워크 및 송도아트센터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 중교가 신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조합원 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이고,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 1채 이하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조합원 가입은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홍보관에서 가계약금 300만원으로 선착순 접수 중이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조합원 모집 관계자는 “지난 4월 21일부터 조합원 모집을 진행한 결과 모집 이틀 만에 홍보관에 방문한 고객만 8000여명이며, 조합원 모집수도 집계 결과 모집 첫 날에만 약 1700여세대가 모집계약이 체결되어 조합구성원 요건을 하루 만에 충족하였으며, 현재 시공사가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고, 현재 반응이 좋아 연일 많은 방문객이 찾아 오고 있으며, 추후 잔여물량에 대해서는 기존 조합원가입가보다 상향된 3.3㎡당 1300만원 수준으로 일반분양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는데, 이는 최근 분양한 사례와 비교하여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123번지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현재 홍보관 내부에 건립 중이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문의 032-834-45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