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95주년/똑똑한 금융]‘해외선물 HTS’ 고객맞춤형 개편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KDB대우증권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해외 선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대폭 개편했다. 대우증권 고객들은 ‘스마트네오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해외 선물을 모바일로 거래할 수 있다. KDB대우증권 제공
KDB대우증권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해외 선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대폭 개편했다. 대우증권 고객들은 ‘스마트네오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해외 선물을 모바일로 거래할 수 있다. KDB대우증권 제공
 KDB대우증권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해외 선물 관련 특수 주문 기능, 차트, 헤지 주문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해외 선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대폭 개편했다.

 특히 특수 주문 기능에서는 GTD(Good Till Date·기간설정주문), OCO(One Cancel The Other·하나가 체결되면 다른 주문은 취소), IFDONE(조건주문), 손익감시주문(고객이 보유한 종목들에 대해서 손실금액과 이익금액을 지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청산이 되는 주문) 등이 추가됐다. 차트에는 연속월물차트, 비교차트를 추가해 해외 선물 거래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리고 매수와 매도 양방향 주문이 가능한 헤지주문시스템도 추가해 고객들이 변동성이 큰 해외 선물시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10년 ‘스마트(Smart)’라는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를 선보인 대우증권은 2012년 1월 기존 MTS의 콘텐츠와 기능을 다양화한 ‘스마트 네오(Smart Neo)’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스마트 네오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윈도 운영체제(OS), 태블릿PC 등 다양한 단말기 및 OS에서 이용할 수 있고 70개 이상의 투자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스마트 네오는 전체 메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해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아 선택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기본적인 주식 매매는 물론이고 예약주문, 자동매매 등 강력한 주문 기능을 가지고 있다. 3가지 형식의 추천 포트폴리오 정보와 조건검색을 통해 편리한 종목 발굴, 해외 지수, 환율 정보 등 풍부한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네오는 주식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선물옵션 주문, 펀드 매매, 공모주 및 유상증자실권주 청약,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청약 등 금융상품 서비스도 강화해 종합적인 자산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대우증권은 스마트폰으로 해외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는 ‘스마트네오 글로벌(SmartNeo Global)’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시카고상업거래소,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싱가포르거래소 등 전 세계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지수, 통화(달러, 유로, 엔), 금리(미국채), 금속(금 은 구리), 에너지(원유 천연가스), 농산물(옥수수 밀) 등의 해외 선물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강홍구 대우증권 해외상품영업부장은 “최근 해외 선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고객들이 더 쉽게 해외 선물을 매매할 수 있도록 해외 선물 HTS를 강화하고 스마트네오 글로벌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박민우 기자 minw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