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별보기 좋은 곳 1위, 칠레 산페드로데아타카마 밤하늘 ‘공개’
더보기

별보기 좋은 곳 1위, 칠레 산페드로데아타카마 밤하늘 ‘공개’

동아닷컴입력 2015-01-08 18:16수정 2015-01-08 18:1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별보기 좋은 곳 1위 칠레 산페드로데아타카마의 한 호텔 (출처= 부킹닷컴)

‘별보기 좋은 곳 1위’

지구상에서 별보기 좋은 곳 1위로 칠레에 있는 산페드로데아타카마가 차지했다.

1위에 이어 별보기 좋은 곳 2위는 뉴질랜드 남섬에 있는 테카포 호수 3위는 미국 애리조나 주에 있는 세도나가 선정됐다.


8일(현지시각) 뉴질랜드 헤럴드는 “부킹닷컴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테카포 호수가 1위 산페드로데아타카마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별보기 좋은 곳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세계에서 최고의 별 보기 장소로 꼽힌 산페드로데아타카마는 시야를 가리는 구름이 거의 없는 곳으로 알려졌다.

테카포 호수 산장 주인 스테파니 하겐은 매체에 “투숙객 대부분이 중국을 포함해 북반구 대도시에서 찾아오는 사람들로 이전에 별을 그처럼 또렷하게 보았던 적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소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조사에서는 이들 세 군데 외에도 플래그스태프(미국), 메르조가(모로코), 와디럼(요르단), 에어즈록(호주), 모아브(미국), 포트딕슨(말레이시아), 미츠페라몬(이스라엘) 등이 별 보기 좋은 곳으로 뽑혔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