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이 찾는 관광지, 일대 상권 날개 단다

  • 입력 2014년 10월 24일 11시 45분


코멘트
대표적인 한류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유명한 춘천시의 '남이섬', 이곳은 연인, 가족들은 물론 중국과 일본 등 해외 관광객들이 가장 즐겨 찾는 관광지 중 하나다. 종방 이후 14년이 지났지만, 오히려 남이섬을 찾는 관광객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

이처럼 대중매체 노출을 통해 일대 상권이 살아나고, 관광 명소로 자리잡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국제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대표적인 곳은 바로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국제도시다. 송도국제도시는 영화 '어벤져스2'의 촬영지로 채택되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송도 내에서도 연중 다양한 문화축제가 열리며 일대 상권을 리드하고 있는 곳으로 센트럴파크 일대를 꼽을 수 있다. 중국 등 아시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월드스타 싸이(PSY)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국민 TV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각종 드라마, 예능, CF프로그램의 촬영지로도 사랑 받는 곳이다.

<송도 센트럴파크 일대 항공 조감도>
<송도 센트럴파크 일대 항공 조감도>
이처럼 센트럴파크의 이국적인 분위기와 함께 관광객을 비롯해 수도권에서 송도를 찾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음식점, 카페, 쇼핑몰 등 상권이 호황기를 맞으며 일대 상권에 투자하려는 수요도 몰리고 있는 모습이다.

센트럴파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대규모 상가 센트럴파크 Ⅱ 상업시설(센투몰)의 분양 관계자는 "센트럴파크 일대가 나들이, 쇼핑, 문화축제 등 일대 명소로 자리잡으면서,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인구가 몰리다 보니 자연스레 상권이 활성화 됐다"며 "송도를 대표하는 중심 상권으로 미래가치가 높아 상가 투자를 원하는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총 200개의 점포로 구성되는 센투몰에는 현재 버거킹, 스타벅스, 카페 네스카페, 띵크커피, 투썸플레이스 등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는 물론 뷰티 살롱 라뷰티코아, 컨벤션 뷔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북카페 등이 입점해 성업 중으로, 송도를 대표하는 대규모 스트리트 몰로 자리잡았다.

전문가들은 "송도의 경우, 송도세계문화축제와 같은 다양한 문화축제가 연중 개최되고, 글로벌 대기업, 대학교들의 이전 호재와 아파트 입주 등 단-장기적인 인구유입이 기대되는 지역이다"라며 "대중교통과 도로망 등 접근성도 좋아 향후 수도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센투몰 문의 032-832-8244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