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세가로 마련하는 유럽형 타운하우스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

  • 입력 2014년 10월 24일 11시 55분


코멘트
서울 높은 전세가로 서울과 가까운 용인으로 주택 수요자 몰려
도심속 단독주택형에 개인프라이버시 보장되는 타운하우스 인기


나날이 치솟는 서울의 높은 집값이 부담이 되는 주택 수요자들이라면 수도권으로 눈을 돌려볼 필요가 있다. 서울권에 속한 경기도권 지역 내 주택들은 서울 전셋값 수준이면 구입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국민은행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9월 기준) 서울의 아파트 평균 전세가격은 3.3㎡당 986만원선. 반면 현재 경기도 아파트 매매가격은 884만원이다. 서울의 전세값이면 구입할 수 있는 곳들이 적잖은 셈이다.

경기도에서도 용인지역은 용인-서울 고속도로 개통 이후 자가용 또는 고속버스로 30~40분대면 서울 강남권 진입이 가능해졌고 분당선 연결로 지하철 이용도 편리해져 서울 생활권에 속한다. 때문에 서울 전세가에 못 이겨 용인으로 넘어오는 수요자들이 적잖다.

이처럼 용인으로 넘어오는 수요자들이 많아지면서 용인의 쾌적한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타운하우스가 주택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서울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던 단독주택형의 주거 형태는 물론 아파트와 달리 층간소음 문제도 없고 가족의 개인 프라이버시까지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 최근 용인 서천택지지구에서 분양을 시작한 이디썬코리아의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는 유럽형 타운하우스로 고급스러운 주거지를 형성해 인기다. 이미 지난 6월에 먼저 선보인 1차 112가구가 조기 계약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서천택지지구 최초의 도심형 타운하우스로 높은 대지 지분율 대비 분양가의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 등으로 수요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있어 젊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은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고, 더불어 자녀들을 위한 학교 등의 교육기관이 제대로 갖춰져있기 때문에 젊은 부부들이 굳이 서울을 고집할 이유가 없어지면서 많이 이사를 오고 있다”며 “타운하우스는 친환경 주거지로 아이들에게도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아파트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민원 문제도 적어 주거환경으로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는 총 300여 가구 규모로 이 중 2차 물량 전용면적 68.45~109.46㎡, 83가구를 공급중이다. 이 단지는 1가구 3+1 개층 수직복층구조의 단독주택 형태로 구성되며 자연과 벗할 수 있고 독립된 생활이 보장돼 고급 주거단지처럼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만족 시킨다.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는 1층 리빙 앤 다이닝룸, 2층 세컨룸, 3층 마스터룸, 그리고 키즈플로워 등으로 조성되어 기존 아파트의 수평적인 구조에서 탈피한 공간효율성이 높은 신개념 공간설계로 중형 평형대를 대형 평형처럼 누릴 수 있다.

이 타운하우스가 들어서는 서천택지지구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도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지닌다. 먼저 단지 인근으로 분당선인 영통역과 망포역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용인서울고속도로(청명IC)와 경부고속도로(수원IC,기흥IC) 등이 인접해 서울 도심권을 포함한 경기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편리하다.

유럽형 타운하우스에 걸 맞게 자연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바로 뒤에 매미산과 아람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특히 타운하우스 인근에 조성된 서천 둘레길은 단지의 그린 프리미엄을 더욱 높혀줄 전망이다. 서천 둘레길은 5개 코스로 이뤄진 약 2.7㎞ 길이의 친환경 산책로로 총 40여분 가량이면 둘러볼 수 있다. 1코스부터 5코스까지 연계성 있게 조성돼 있으며 4코스에서는 매미산 등산로와 바로 연결된다.

주변으로 교육환경도 잘 조성되어있다. 단지 바로 앞에 서농초, 서농초 병설유치원, 서천중학교 등의 명문 학군으로 갖춰져 있다. 또한 명문 학원가로 유명한 수원 영통과 신영통이 가까우며 경희대 국제캠퍼스도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미래가치도 높다. 서천택지지구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과 농서동 일원에 조성된 총 약 114만㎡ 규모의 택지지구로 인구 1만3315명, 4161가구를 수용할 예정이다. 인근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삼성 CDI 종합기술원,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등 삼성단지가 인근에 있는 자족형 택지지구로 직주근접 효과가 뛰어나다.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는 동탄 세인트캐슬의 성공 분양에 이은 이디썬코리아의 2번째 프로젝트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동탄 세인트캐슬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최고급 마감재와 특허 받은 층간소음재를 사용할 예정이다.

문의 031-273-1253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