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의 마음으로… ‘펜타힐즈 더샵’ 주방 특화 톡톡

  • 입력 2014년 10월 6일 15시 26분


코멘트
- 주택구매 최고 결정자 ‘주부’, 주방 특화설계로 아파트 관심 몰이
- 펜타힐즈 더샵 분리형 주방팬 설치.. 조리시 발생하는 유해가스 요소 제거
- 부착형 가스차단장치 적용, 가스렌즈 안전 사고 예방 가능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 높아지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동선을 섬세하게 고려한 공간설계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그 중에서도 주택구매 결정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여심을 잡기 위한 건설사들의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일명 ‘주방의 우렁각시’라 불리며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아이템을 갖춘 단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실제 주방 내 적용되는 시스템이 생활의 불편함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트렌드 요소를 반영하여 점차 진화된 형태를 띠는 모습이다.

포스코건설이 경북 경산시 중산지구 일대 분양중인 ‘펜타힐즈 더샵’은 요리할 때 발생되는 유해가스 배출을 돕는 ‘분리형 주방팬’을 설치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는 폐암 발생의 원인일 뿐 아니라, 갓 태어난 유아의 뇌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하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분리형 주방팬은 시스템은 포스코건설이 개발, 평소 실내소음이 심하고 유해가스의 환기가 원활하지 않았던 기존 후드의 문제점을 보완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팬은 주방 후드에서 팬만 따로 분리해 발코니나 천장 내부에 직접 설치가 가능하다. 때문에 기존 후드보다 유해가스 배출이 더욱 쉽고, 내부에는 돌기를 장착해 팬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도 적은 편이다. 또 외장을 고강도 스티로폼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은 강화해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또, 주방 내 타이머 부착형 가스차단장치를 적용하여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가 잠기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 장치로 인해 가스렌지 사용으로 인한 안전 사고를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물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싱크대의 수전 개폐를 절수형 페달 밸브로 설치해 주부들이 선호할 만한 요소를 더했다.

펜타힐즈 더샵이 입지하는 중산지구(펜타힐즈)는 대구 수성구의 경계선상에 위치하여 경산과 대구 수성구의 인프라를 동시에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요충지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주거선호도가 높은 대구 수성구 시지 생활권 지역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수준 높은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운영중인 이마트(경산점)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자연 호수인 중산호수도 있어 자연 속 에코라이프가 가능하다. 또한 중산호수 주변으로 대규모 공원이 계획돼 있어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펜타힐즈 더샵은 지난 2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전 세대가 성황리에 마감을 이뤘다. 당첨자발표는 13일(월), 계약은 20일(월)~22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여기에 계약금 15%,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등 금융혜택도 제공돼 수요자들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 또 발코니 확장 가격이 분양가에 포함돼 있어 따로 발코니 확장비를 내지 않아도 된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옥산동 530번지 일대, 중산지구(펜타힐즈) 현장 내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문의 053-795-72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