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주목 학과! 고려사이버대 기계제어공학과

  • Array
  • 입력 2013년 12월 16일 17시 20분


코멘트

-사이버 교육의 新패러다임, 고려사이버대 창의공학부
-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 안방에서 전기전자실험이 가능하다고? 고려사이버대학교 가상 실험실(Virtual Lab) ‘눈길’

사이버대학이 진화하고 있다. 최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우수한 학사 관리는 물론, 가상 실험실(Virtual Lab) 기반 실험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공학교육 모델이 제시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중순, www.cuk.edu)가 클라우드 환경에 가상 실험실을 구축해 언제 어디서나 공학계열 실험을 가능케 한 것이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가 추진한 2012년도 사이버대학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사업’ 대학으로 선정되어 전기전자공학과를 신설하고, 사이버 공학교육 시대를 열었다. 이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자가 취업과 학업을 동시에 이어갈 수 있는 새로운 공학교육 모델을 제공하고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교과과정을 제공하는 등 개인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교무처장 권오상 교수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학부를 개설하고, 유일하게 가상 실험실을 운영하는 등 보다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본인의 전공 뿐만 아니라 학부 내 다른 전공 수업도 쉽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어 창의적인 융합인재로 성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창의공학부는 디지털 시스템과 전기 및 전자 장비를 다루는 첨단 기술자를 양성하는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전문가를 양성하는 <컴퓨터정보통신학과>, 정보보안 전문가와 정보시스템 관리자 양성하는 <정보관리보안학과>, 창의적 감성과 테크놀로지를 겸비한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디자인공학과>, 그리고 이번에 신설된 기계제어공학과로 이루어져 있다.

가상 실험실을 통한 새로운 공학 모델 제시로 온라인 공학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 2014년 가장 주목해야 할 기계제어공학과를 알아보자.

기계공학, 전기전자 및 제어로봇 기술을 겸비한 전문 프런티어 인재 양성하는 <기계제어공학과>
독자적인 발전을 이루어온 기계공학 분야와 전기전자공학 분야가 현대에 이르러서는 서로 융•복합하고 있고, 여기에 컴퓨터 시스템이 도입되어 더욱 지능화되고 다양화되고 있다. 2014년 신설된 고려사이버대학교 기계제어공학과는 최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지능화되고 복잡해지는 다양한 기계에 대해 설계하는 능력과 제작하는 능력, 그리고 제어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효율적인 첨단의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산업체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기본적인 이론에 충실하면서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 각종 기계제어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재학생, 동문 간의 끈끈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생 개개인의 경력 개발 및 관리를 지원한다.

기계제어공학과 전문 자격증으로는 기계설계기사, 산업안전기사, 건설기계산업기사,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생산자동화 산업기사, 메카트로닉스 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에너지관리산업기사 등이 있으며, 졸업 후에는 기계공학, 전기전자 및 제어로봇 기술을 겸비한 전문 프런티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문의: me_tutor@cuk.edu / 02-6361-182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