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맛집영상뉴스] 강남의 맛있는 중식맛집 ‘하오커’

  • Array
  • 입력 2013년 9월 16일 14시 41분



쫄깃한 면발에 달콤하고 고소한 소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면은 국민 외식 메뉴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그런데 짜장면 속에 들어 있는 MSG 때문에 건강이 걱정 돼 짜장면 먹기를 꺼려한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것이다. 실제로 국내 중식 레스토랑 음식점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음식에는 많은 MSG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최근 MSG 음식의 대명사나 다름없는 중국 음식에 MSG를 첨가하지 않은 착한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 등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고객을 즐겁게 한다는 의미의 차이니즈 레스토랑, ‘하오커’의 이야기다. 중국음식의 맛을 책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MSG를 빼고 요리한다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을 것이다. 그러나 하오커는 오로지 건강을 위해 MSG 없는 요리를 만들고 있다.

그 비결은 바로 태평염전의 3년 이상 묵은 천일염과 매일 공급받는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한다. 천일염은 맛의 풍미를 더해주고 건강에도 좋아 고객들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다. 하오커의 대부분의 메뉴에는 MSG 대신 이러한 천일염과 신선한 식자재로 맛을 내고 있어 속이 편한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오커의 대표 요리의 하나인 마리아주 해물 볶음면은 오븐에 구운 면을 사용해 면발이 더 쫄깃하고 신선한 해산물로 느끼한 맛을 덜어준다. 또 ‘브래드 크림 새우’는 얇은 도우에 단호박과 샐러드, 렌틸 콩, 새우 튀김, 크림 소스, 유자 발사믹 소스가 어울러져 샐러드와 빵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든든한 요리다.

하오커는 음식 개발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현재 가을 메뉴로 출시된 깐풍기 피자, 칠리새우 피자는 중화요리와 서양의 요리를 결합하여 만든 요리로 많은 고객에게 색다르게 다가가고 있으며 매운맛의 Crazy불탕수육과 팔보짜장, 돈까스짜장등의 신메뉴도 새로운 중식메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하오커의 모든 음식들은 와인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매장 내에는 50가지 이상의 세계 각국의 와인이 준비돼 있으며 다른 레스토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와인을 맛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중식당을 벗어나 새로운 중식 레스토랑을 만들어가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하오커의 비밀! 바로 MSG 없는 건강한 음식과 끊임없는 메뉴 개발,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려는 노력이 고루 더해졌기 때문이다. MSG 없어도 맛있는 중국 음식이 궁금하다면, 하오커를 적극 추천한다.

▶ 하오커 ( www.haoker.co.kr) / 창업문의 02-6925-3376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