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情과 선물]외식업계 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 입력 2005년 5월 1일 17시 05분


코멘트
가족과의 즐거운 외식 이벤트를 빼놓고 5월을 생각할 수 없다. 외식업체들도 특선메뉴를 개발하거나 다양한 경품을 마련하는 등 ‘5월 대목’ 잡기에 분주하다. 어린이에게는 티셔츠와 색연필 등을 무료로 나눠준다. 사진 제공 마르쉐
가족과의 즐거운 외식 이벤트를 빼놓고 5월을 생각할 수 없다. 외식업체들도 특선메뉴를 개발하거나 다양한 경품을 마련하는 등 ‘5월 대목’ 잡기에 분주하다. 어린이에게는 티셔츠와 색연필 등을 무료로 나눠준다. 사진 제공 마르쉐
외식업체들에 가정의 달 5월은 연중 최고의 대목이다.

외식업체들은 여행권 등 경품을 내걸거나, 티셔츠 색연필 솜사탕 등 어린이용 선물을 준비하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먹는’ 즐거움 외에 보고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점포별로 이동통신사 회원카드 등을 사용하면 20%가량 할인이 돼 실속있는 외식을 할 수 있다.

▽다양한 맛과 이벤트=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는 5월 중 국내산 안심 스테이크(2만5900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허브 화분을 무료로 준다. 가족 3대(代)가 오면 장어알밥이 무료다. 어린이에게는 오스트리아산 졸리 색연필세트를 준다.

토니로마스는 5월 중 바비큐리브, 치킨, 구운 마늘, 그릴드 양파,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패밀리 메뉴를 선보인다.

4인용 가족 기준으로 5만 원 선. 패밀리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롯데시네마 에비뉴엘 개관기념 영화초대권을 증정한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10일까지 어린이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코알라 인형을 무료로 주고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페이스페인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T.G.I 프라이데이스(TGIF)는 리브와 슈림프, 치킨 등 3가지 콤보요리와 과일음료로 구성된 ‘프라이데이스 트리플 세트’를 5월 말까지 판다. 또 어린이날 하루 동안 10세 미만 어린이 고객 1만 명에게 프라이데이스 캐릭터 티셔츠를 준다. 5월 말까지 이 티셔츠를 입고 재방문하는 어린이에게는 메뉴 한 가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여행 경품 타가세요=베니건스는 5월 말까지 ‘New& Favorite 세트’를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호주 태국 등 해외 여행권을 준다.

또 메인요리와 함께 ‘에버랜드 유로’ 메뉴를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에버랜드 커플 자유이용권을 준다.

빕스는 5월 15일까지 빕스 스테이크, 찹스테이크, 서프&터프 등 냉장육 스테이크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응모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호주 여행권을 준다.

TGIF도 5월 말까지 트리플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총 400만 원 상당의 가족여행 상품권을 준다.

치킨브랜드 BBQ도 치킨 1마리 이상 주문하는 고객 중 45명을 뽑아 4박 5일 일정으로 괌 PIC 여행을 무료로 보내준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5월 5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마련된 보드판에 맛있는 음료 만드는 법을 소개하면 매주 3명을 선정해 싱가포르 여행권을 제공한다.

▽알뜰하게 외식하기=각종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할인 가격으로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베니건스 TGIF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빕스 마르쉐 등 대부분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각종 이동통신업체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소지자들에게 10∼20% 할인해 준다.

베니건스의 경우 KTF 고객에게 20%, 베니건스VIP카드를 소지하면 추가 5%, 플래티넘카드를 제시하면 추가로 10%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다.

TGIF와 아웃백, 마르쉐 등도 SK텔레콤 카드를 소지하면 20%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신용카드 포인트가 누적되어 있으면 보너스 포인트로도 결제할 수 있으며 백화점 상품권이나 SK 상품권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마다 제휴카드가 다르기 때문에 가기 전에 인터넷 등을 통해 확인해 둘 필요가 있다.

이강운 기자 kwoon90@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