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9일]'흥부네 박터졌네' 외

  • 입력 2003년 12월 8일 17시 14분


코멘트
◆흥부네 박터졌네<드라마·SBS 밤9·20>

소영은 이사를 가지 않기 위해 큰집에 잘 보이려고 찾아갔다가 사태를 악화시킨다. 미리는 회사 본부장하고 결혼하려면 작은집 식구들에게 나가라고 하면 안된다고 속삭인다. 연지는 만보를 만나 힘든 척 한다. 만보는 진작 힘든상황을 알아봤어야 했다며 연지에게 돈봉투를 내민다.

◆생방송 60분-부모<교양·EBS 오전10·00>

아이에게 가장 올바른 음식이 무엇인지 진단해본다. 현미밥이 좋다고 해서 한달 내내 현미밥만 먹으면 머리카락이 빠질 수도 있다.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생활 4원칙을 소개한다. 신토불이 음식과 제철 음식을 먹고 적게 먹으며, 한가지 음식 재료를 최대한 활용한 음식이 그것이다.

◆대한민국 1교시<오락·KBS2 밤11·00>

‘예스 아이 캔(Yes I can)’에서는 영작을 잘 하는 방법을 배운다. ‘0.1%의 노하우’에서는 사진작가 김중만씨가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을 강의한다. ‘세계의 1교시’에서는 탤런트 김원희가 인도의 고등학교 ‘파더 아그넬 스쿨(Father Agnel School)’의 수업을 체험한다.

◆단테스 피크<영화·OCN 밤10·00>

로저 도날드슨 감독. 피어스 브로스넌, 린다 해밀턴 주연. 1997년작. 화산학자 해리는 관광 명소로 각광받는 단테스 피크라는 도시에서 화산폭발 조짐이 나타나자 조사를 하러 온다. 관광객중 두 남녀가 온천을 즐기던 중 사고를 당하자, 해리는 본능적으로 화산 폭발의 위기를 감지한다.

◆달려라 울 엄마<시트콤·KBS2 밤9·20>

재용은 평소 곰처럼 보였던 승현이 동료 택시기사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많자 이를 시샘한다. 하지만 재용은 그것이 질투가 아니라고 고개를 가로젓는다. 지연은 세정이 석재의 여자 친구라는 사실을 알고 세정한테 밥과 술을 사주며 둘 사이를 떠본다. 그럴수록 질투심이 일면서 지연이 석재를 난처하게 만든다.

◆TV특종 놀라운 세상<오락·MBC 오후7·20>

‘휴먼 탐구 기인’에서는 ‘절약’의 기인 신천호 할아버지(80)를 소개한다. 충북 청주시에 사는 그의 집에 있는 커튼 전화기 거울 등은 대부분 주워온 물건이다. 빗물도 재활용 장치를 이용해 사용한다. ‘별난 세상 돋보기’에서는 전북 익산시에서 여섯 마리의 야생 너구리를 돌보는 이삼수씨(36)를 만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