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28일]'하이! 5' 외

  • 입력 2003년 6월 27일 17시 41분


코멘트
◆하이! 5<오락·KBS2 오후5·00>

개그우먼 조정린이 ‘미저리’로 등장해 스타의 요모조모를 파헤친다. ‘탁선생의 작품 세계’에서는 가수 탁재훈이 가요 가사를 재해석하고 사투리와 ‘개그콘서트’의 세바스찬 버전으로 바꿔부른다. ‘러브 뮤지컬’에서는 정태우 박정아가 가수 조성모와 함께 그의 히트곡으로 뮤지컬을 만든다.

◆!느낌표<오락·MBC 밤9·45>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서는 육군 이기자 부대를 찾아간다. 장병들의 늠름한 모습을 확인하고 내무반과 부대 안 PC방, 노래방시설도 보여준다. ‘하자!하자!’에서는 비 학생 청소년의 문화시설 이용 실태를 조사한다. ‘박수홍·윤정수의 아시아! 아시아!’에서는 미얀마에서 온 외국인 노동자 신나잉이 6년만에 가족상봉을 한다.

◆다큐 스페셜-청계천<다큐·SBS 밤10·50>

7월 1일 공사 시작을 앞둔 청계천 복원사업에 대한 2부작 다큐멘터리. 지난 3개월간 청계천 복개 밑을 촬영하고 일본 교토, 프랑스 파리, 독일의 베를린 등 세계 도시하천의 복원 사례도 담았다. 1부 ‘누가 청계천을 보았는가?’편에서는 상권으로 변한 청계천의 오늘날 모습과 명당수가 지하로 묻히기까지 역사를 돌아본다.

◆솔로몬의 선택<교양·SBS 오후6·50>

이민을 가는 예비부부가 결혼 사진을 찍고 사진관에서 필름을 받으려고 한다. 그 필름의 소유권자가 누구인지 살펴본다. 첫사랑 때문에 약혼자와 파혼한 여성이 위자료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본다. 옆집 개 때문에 본인의 개가 원치 않는 임신을 했을 경우 옆집 개 주인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지도 밝힌다.

◆생방송 음악캠프<오락·MBC 오후5·10>

상반기 결산을 맞아 올 라이브 반주 공연으로 꾸민다. 가수 김진표가 객원 MC로 나와 탤런트 정다빈과 호흡을 맞춘다. 김진표와 이적이 ‘패닉’시절의 대표곡인 ‘왼손잡이’를 함께 부른다. R&B가수 ‘빅마마’와 휘성, 거미가 하모니를 연출한다. ‘러브홀릭’과 ‘리쌍’, 장연주도 출연한다.

◆정전 50주년 특별기획-전쟁과 평화<다큐·KBS1 밤8·00>

휴전의 의미를 조명한 5부작 다큐멘터리. 미국과 러시아, 일본이 한반도의 휴전체제가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에 대해 입장을 밝힌다. 한반도는 동북아 전체의 운명을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중심축임이 입증되었다. 1편 ‘정전(停戰)’에서는 정전 체제의 형성과정과 그 의미를 분석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