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통일연구원 外

  • 입력 2003년 6월 12일 18시 20분


코멘트
◇통일연구원(원장 서병철·徐丙喆)은 13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통일부 후원으로 ‘한반도 평화번영과 국제협력’을 주제로 국제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김인기(金仁基) 중앙대 경제학과 교수는 최근 한국경제학회 회장 선출 투표에서 임기 1년의 차기회장으로 선출됐다.

◇고려대 간호학연구소(소장 박은숙·朴銀淑)는 13일 오전 9시 반 고려대 인촌기념관 제1회의실에서 ‘2003 간호학연구소 학술대회’를 갖는다.

◇한국사회정책학회(회장 김종구·金鍾龜)는 13일 오후 2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중장기 사회정책 방향(Ⅱ)’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통일전략학회(회장 정경환·鄭京煥 동의대 교수)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회의실에서 ‘북한 핵문제와 한반도정세’를 주제로 제8회 학술발표회를 갖는다.

◇여성심리학회(회장 김태련·金泰蓮 이화여대 명예교수)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호서대 벤처대학원에서 ‘여성의 자아구성과 삶의 질’을 주제로 200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노사관계학회(회장 박훤구)는 13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공덕동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회의실에서 근로자 경영참여에 관한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중앙교우회(회장 정중열·鄭重烈)는 14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계동 중앙고 운동장에서 정기총회 및 제16회 자랑스러운 중앙인상 시상식을 갖는다.

◇김용서(金龍瑞) 이화여대 교수는 14일 오후 3시 서울 을지로3가 고당기념관 강당에서 ‘고당 조만식 선생 기념사업회’ 초청으로 ‘노 정권의 위기와 그 대응’을 주제로 특강한다.

◇이원형(李沅衡) 국민고충처리위원장은 14일 오전 10시 반 호남대에서 열리는 개교 25주년 기념행사에서 최인기 총장으로부터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한국사회보장학회(회장 노인철·魯仁喆)는 14일 오전 9시 서울 은평구 불광동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참여정부의 사회보장정책 방향’을 주제로 정기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가족학회(회장 유영주·劉永珠)는 14일 오전 9시 반 경희대 종합강의동에서 ‘국가, 노동시장, 가족’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갖는다.

◇중앙대 법학연구소(소장 서헌재)는 14일 오후 2시 이 대학 법대 강의실에서 중앙법학회와 공동으로 ‘문화예술의 재산적 가치’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가족법학회(회장 김성숙·金性叔 숭실대 법대 교수)는 17일 오후 1시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호주제도 정비를 위한 현행 가족법의 검토’를 주제로 하계 학술대회를 갖는다.

◇김익수(金益洙)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는 최근 영남대에서 열린 현대중국학회 정기총회에서 제6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신관호(申寬浩) 동국대 홍보실장은 12일 제주 서귀포시에서 열린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