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이기적이다”…통합공무원 노조, 작심 비판

  • 뉴시스
  • 입력 2019년 5월 30일 14시 50분


코멘트

전국통합공무원노조 "전공노 특혜 규탄"
최근 민노총 폭력 사건도 언급하며 비판
"민노총 일상적 폭력 행사로 국민 분노"
"문재인 정부 민노총 눈치보기 급급해"

민주노총 소속 전국공무원노조(전공노)에서 내부 갈등으로 분리돼 나온 다른 공무원 노조가 최근 연이은 폭력사태에 휩싸인 민주노총 행태에 대해 비판하고 나섰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통합노조)는 30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노총의 이기주의와 일상적 폭력 행사로 국민들의 분노는 들끓고 있다”면서 “그러나 문재인 정권은 ‘특권집단 민주노총 눈치보기’에 급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전공노에 대한 위법 부당한 특혜 제공을 중단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바로 잡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들이 핵심적으로 주장한 것은 현 정부의 전공노에 대한 특혜를 제공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통합노조는 ▲해고자 조합원 여부 확인 없는 묻지마식 전공노 설립신고 수리 ▲2008년 대정부교섭 중 위법적인 ‘새치기 교섭’ 허용 특혜 ▲2차례의 시국선언 묵인 방조 ▲해고자 급여에 대한 소득세 탈루 묵인 방조 등 현 정부가 전공노에 대해 위법·부당한 특혜를 제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통합노조는 이와 함께 최근 벌어지고 있는 민주노총의 폭력적 행위에 대해서도 질타했다.

이들은 “민주노총은 기득권 수호를 위해서라면 ‘실력행사’도 마다하지 않는다”면서 “어려운 경제 여건을 고려하지 않은 파업 남발, 집회 현장에서의 상시적 경찰관 폭행, 국가중요시설인 국회 담장을 파괴하고 침탈하는 등 대외적 폭력행사로도 모자라 내부적으로는 대의원대회를 파행시키는 등 이전투구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민주노총은 국회 등지에서 경찰관 폭행 등을 연달아 저질러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날 민주노총 조직쟁의실장 김모씨 등 민주노총 간부 6명은 서울 남부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 3월27일부터 4월3일까지 3차례 열린 국회 앞 집회에서 국회 담장을 훼손하는 등 불법행위를 저지른 혐의를 받는다.

‘탄력근로제 확대 반대’ 등을 이유로 진행된 당시 집회에서는 경찰관 55명이 폭행 피해를 당했을 정도로 격한 충돌이 일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집회 현장에서만 33명을 검거했고, 추후 채증 영상 분석을 통해 추가로 41명을 피의자로 특정했다.

또 지난 22일에는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반대하며 현대중공업 서울사무소로 진입을 시도, 현대중공업 노조 조합원 10명과 대우조선해양 조합원 2명이 경찰에 연행되기도 했다. 이들 또한 이 과정에서 경찰관을 폭행하거나 경찰의 해산명령에 불응한 혐의를 받는다.

조합원들은 조사를 받은 뒤 다음날 대부분 풀려났지만, 경찰은 불법행위를 주도한 인물 1명을 추가로 특정해 출석을 요구하는 등 엄정 수사 방침을 밝히고 있다.

통합노조는 전공노, 공노총(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과 함께 국내 3대 공무원노조 중 하나다. 지난 2015년 설립됐으며 전공노와의 내부갈등으로 인해 떨어져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