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애니비디오]<하얀마음 백구>, 12일 종영후 비디오로 출시
더보기

[애니비디오]<하얀마음 백구>, 12일 종영후 비디오로 출시

입력 2001-01-10 17:03수정 2009-09-21 11:3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지난해 10월 6일부터 SBS TV에서 방영됐던 애니메이션 <하얀마음 백구>(기획 제작 SBS/(주)손오공)가 오는 12일 제 13화를 마지막으로 종영된다. 2000 대한민국영상만화대상 스토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하얀마음 백구>는 옛주인을 찾아 천리길을 찾아온 진돗개 백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주인공 동이, 솔이 남매가 부모를 잃은 슬픔을 극복하고 꿋꿋하게 살아간다는 따뜻한 줄거리로, 서정적이고 한국적인 배경과 어울려 가족 애니메이션으로서도 성공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제 1, 2화에서는 어린 백구의 귀여운 모습에 포커스를 맞춰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고, 제 3화부터는 성장한 백구를 등장시켜 솔이의 다정한 친구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제 6화 이후에는 백구가 몸이 약한 솔이의 병원비를 위해서 투견장에 팔려가면서 이들의 이별과 그리움을 주로 다뤘다. 오는 12일 방송되는 마지막회에서 실제 진돗개의 실화처럼 백구가 동이, 솔이 남매의 품에 돌아오게 된다.

<하얀마음 백구>에서는 동이, 솔이, 백구 이외에도 동네 친구들로 등장하는 판석과 황구 캐릭터가 인기를 끌기도 했다. 푸른 바다에 둘러싸인 평화로운 섬 '조도'를 배경으로 어린아이들이 천진난만하게 뛰어다니는 모습은 나이든 시청자들에게 어렴풋한 향수에 젖게 만들기도 했다.

한편 TV 애니메이션 <하얀마음 백구>가 오는 17일 비디오로 출시됨에 따라 기획사측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백구 진돗개 6마리와 다양한 백구 인형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http://www.baekgu.com)

오현주<동아닷컴 기자>vividro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