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푸틴과 회담 잘되면 3자 회담…러, 전쟁 안 끝내면 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이 순조롭다면 신속한 3자 회담을 열고 싶다고 말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에 있는 케네디 센터에서 기자들에게 “첫 번째 회담이 잘 되면, 우리는 빠르게 두 번째 회담을 …
- 2025-08-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이 순조롭다면 신속한 3자 회담을 열고 싶다고 말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에 있는 케네디 센터에서 기자들에게 “첫 번째 회담이 잘 되면, 우리는 빠르게 두 번째 회담을 …

“한국인들 사이에선 ‘VIP 1은 김건희’, ‘VIP 2는 윤석열’이라는 농담이 돌았다.” 12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는 ‘한국의 전 영부인, 부패 혐의로 구속’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뇌물수수, 주가조작, 정치적 영향력 행사 혐의 등으로 체포된 김건희 여사는 한국 역사상 수…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15일 열릴 예정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참여 없이 ‘양자 회담’으로 진행된다고 백악관이 12일 밝혔다. 미국은 러시아와의 정상회담이 전쟁 당사자인 우크라이나를 배제한 채 진행…

12일 독일 베를린 슈프레강에서 시민들이 수영 금지 해제를 촉구하며 수영하고 있다. 시당국은 수질 오염을 이유로 100년 넘게 슈프레강에서 수영을 금지하고 있다. 시민단체들은 강의 수질이 개선됐다며 수영 허용을 요구해 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국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규모 시위 등에 대비하기 위해 별도의 군 부대 편성 및 운용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범죄를 근절시키겠다는 이유로 수도 워싱턴에, 6월에는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대하는 시위를 막겠다며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주(…

미국 국무부가 12일(현지 시간) 북한에 대해 “사형 집행, 신체적 학대, 강제실종, 연좌제 등 잔혹함과 강압을 통해 국가 통제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들어 처음 발표한 ‘2024 국가별 인권보고서’를 통해 북한의 처참한 인권 실태를 거론하며 심각한 문제라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정부의 고용 지표의 수집 방식을 바꾸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12일 보도했다. 특히 11일 신임 노동부 고용통계국(BLS) 국장으로 발탁된 보수 성향 경제학자 E J 앤토니 후보자는 기존의 고용 지표 발표 주기를 ‘월간’에…

미국이 스위스에 39%의 고율 관세를 부과한 가운데, 스위스의 유명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44·사진)가 미국과의 무역협상에서 구원투수로 거론되고 있다. 12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카린 켈러주터 스위스 대통령이 텔레취리히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페더러나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
미국의 국가 부채가 사상 처음으로 37조 달러(약 5경1060조 원)를 넘어섰다. 지난해 11월 36조 달러를 넘긴 지 약 8개월 만이다. 미국의 나랏빚 증가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12일(현지 시간) 미국 재무부가 공개한 일일 재정 보고서에 따르면 전날 미국 정…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는 12일 유럽 지도자들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건설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메르츠 총리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 유럽 지도자들 그리고 젤렌스키 대통령이 가진 화상 회담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메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