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J “우크라전 결말, 한국전쟁과 같은 방식이 최선”
우크라이나와 유럽 정상들이 18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미국 백악관을 방문한다. 2022년 2월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전쟁이 마무리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한국식 결과(Korea-style out…
- 2025-08-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와 유럽 정상들이 18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미국 백악관을 방문한다. 2022년 2월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전쟁이 마무리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한국식 결과(Korea-style out…

중국이 다음달 3일 베이징 톈안먼 광장과 중심가 창안제 등에서 진행할 항일 및 반파시스트 승전 80주년 열병식의 2차 리허설이 27일 진행됐다. 이날 리허설은 16일 오후 5시 30분부터 17일 오전 3시 30분(현지 시각)까지 톈안먼 광장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약 4만 명이 훈련과 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단독 회담을 먼저 한 후 유럽 정상들과 회동할 계획이라고 미국 뉴스채널 뉴스네이션이 17일 보도했다.뉴스네이션은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과 젤렌스키 대통령의 단독 회담에는 JD 밴스…

‘2017 미스 러시아’ 준우승자이자 ‘미스 유니버스 2017’ 참가자였던 크세니야 알렉산드로바가 교통사고를 당해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14일(현지 시간) 러시아 리아노보스티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5일 알렉산드로바는 남편과 함께 차량을 타고 모스크바로 향하던 중 연방고속도…

대만에서 20대 남성이 노을을 찍기 위해 송전탑에 올랐다가 감전돼 추락해 숨졌다. 이 사고로 산불과 정전 피해가 발생했으며 경찰이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인도의 한 임대주택에서 남성의 시신이 담긴 드럼통이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17일 NDTV에 따르면 이날 현지 경찰은 인도 서부 라자스탄주 알와르의 주택 1층에 놓여있던 드럼통에서 인근 벽돌 공장에서 일하던 한스라지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이 사건은 공사 문제로 이 집을 찾은 …

러시아 정부가 서방에 자국에 대한 안보 보장을 요구하고 나섰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동진 중단’을 문서로 확약하라는 취지로 보인다.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미하일 울리야노프 빈 국제기구 주재 러시아 상임대표는 17일(현지 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서방은 우크라이나에 약…

일본이 난자나 정자 없이 줄기 세포에서 인간 배아를 생성할 수 있는 연구를 승인했다. 18일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경제연구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일본 정부는 연구자들이 실험실에서 줄기 세포로 인간 배아를 만들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이번 결정을 통해 연구자들은 유도만능줄기세포(…

자신이 출산한 신생아를 공원 흙 속에 묻어 유기한 20대 일본 여성이 경찰에 자수했다.16일 일본 MBS뉴스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이날 일본 오사카시 기타구에 있는 한 공원 덤불 속에서 신생아 시신이 발견된 사건의 용의자로 아르바이트생인 하기후지 나츠키(23)를 체포했다고 발표했다.현…

북아프리카 알제리의 동부 테베사 주에서 17일(19시 11분 GT)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다.알제리 천문·천체·지구물리 연구센터(CRAAG)에 따르면 진앙지는 테베사 주의 네그린 남동쪽 10km지점이다. 이어 규모 4.7의 여진이 2차로 발생했다.2차 지진의 진앙지는 네그린 남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알래스카 회담 당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전달한 멜라니아 여사의 “평화 편지”를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고 17일(현지시간) ABC뉴스가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멜라니아 여사는 편지에서 “모든 아이는 시골에서 태어나든 웅장한 도심에서 태어나든 마음…
![혼란한 국제 정세 속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 ‘주시’[D’s 위클리 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17/132198684.1.jpg)
이번 주 국내외 금융 시장에 영향을 미칠 이벤트를 미리 알아보는 동아일보 경제부의 D’s 위클리 픽입니다.지난주 코스피는 3200선에서 횡보했습니다. 이번주는 미국의 잭슨홀 미팅에서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연설, 미국의 경제지표 및 관세 설정, 세제 개편안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 알래스카에서 열린 미·러 정상회담에 대해 “러시아와 큰 진전(BIG PROGRESS ON RUSSIA)이 있었다”고 밝혔다.17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계속 지켜봐달라!(STAY TUNED!)”며 이같이 말했…

미국 와이오밍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의 한 숙소에서 박쥐 서식이 확인돼 보건 당국이 수백 명의 투숙객을 대상으로 광견병 노출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16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와이오밍주 보건국과 미국 국립공원관리청(NPS)은 지난 6월 2일 이후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내 ‘잭슨…

자신이 낳은 신생아를 오사카의 한 공원 흙 속에 유기한 일본 20대 여성이 경찰에 자수했다.지난 16일 일본 MBS뉴스에 따르면 이날 현지 경찰은 아르바이트생인 하기후지 나쓰키(23·여)를 사체 유기 혐의로 체포했다.하기후지는 지난 12일 여아를 출산한 뒤 오사카시 기타구에 있는 오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의 엘먼도프리처드슨 군사기지에서 정상회담에 나섰지만 우크라이나 전쟁 종결 등과 관련된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두 정상이 전쟁 종결을 위한 쟁점을 둘러싸고 구체적인 합의를 못 이뤘다는…

“젤렌스키가 ‘돈바스’(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와 루한스크주를 합한 지역)를 포기하면 러시아와 신속한 평화 협상이 가능할 것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에서 열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 직후 유럽 주요국 정상들에게 이같…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의 엘먼도프-리처드슨 기지.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먼저 내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레드카펫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기다렸다. 잠시 뒤 러시아 대통령 전용기에서 푸틴 대통령이 모습을 드러냈다. 2019년 일본 오사카에서 …

유럽 주요국 정상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회담 다음 날인 16일(현지 시간) “정의롭고 지속 가능한 평화를 달성하려는 트럼프 대통령의 노력을 환영한다”는 공동 성명을 내놨다. 미-러 정상이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의 필요성을 논의한 것도 반겼다. 다…

“푸틴 대통령 당신만이 (우크라이나)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되찾아 줄 수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15일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에서 열린 미-러 정상회담을 계기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냈다고 백악관이 공개했다. 이번 회담에 동행하지 않은 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