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장 밖이 더 뜨겁다”…2026 월드컵 맞은 LA, 도시 전체 ‘응원석
오는 2026년 여름, 로스앤젤레스(LA)에서는 90분 축구 경기를 넘어 39일간의 거대한 도심 축제가 펼쳐진다. 베니스 비치부터 유니언 스테이션까지 LA 전역이 대형 스크린과 함성으로 가득 찬 ‘월드컵 무대’로 변신한다.10일 업계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2026 FIFA 월드…
- 6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는 2026년 여름, 로스앤젤레스(LA)에서는 90분 축구 경기를 넘어 39일간의 거대한 도심 축제가 펼쳐진다. 베니스 비치부터 유니언 스테이션까지 LA 전역이 대형 스크린과 함성으로 가득 찬 ‘월드컵 무대’로 변신한다.10일 업계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2026 FIFA 월드…

밴드 ‘얼지니티’ 리더 박경구가 3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싱어송라이터 장범준이 이끈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버스킹 시절을 함께 한 원년 멤버다.7일 박경구의 인스타그램에 그의 사촌 동생이 부고 글을 올렸다. 사촌 동생은 “아직도 믿기지 않는 마음이지만 가족을 대신해 부고…

K-팝의 ‘그래미 어워즈’ 도전이 올해를 전후해 전환점을 맞고 있다. 10일 K-팝 업계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반복적인 후보 지명과 무대 출연을 통해 K-팝이 그래미 어워즈에서 논의될 수 있는 장르임을 꾸준히 입증해왔다. 그…
![[오늘의 운세/2월 10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0/133331865.1.jpg)
● 쥐48년 할 수 있을 때, 도와줄 때는 확실하게 도와줄 것. 60년 기대하지 않았던 일에 큰 성과가 있다. 72년 축하할 일 생길 수 있다. 84년 드러나지 않는 거래에 좋은 날. 96년 웃을 일이나 기분 좋은 일 생길 수 있다. 08년 신경이 과민하여 불만이 많은 날, 적극적으로…

“하루하루 살아 있는 게 얼마나 기쁜 일인지, 어머니는 몸소 삶으로 보여주셨고 김을 매듯 글을 쓰셨습니다.” 9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중앙도서관에서 올해 타계 15주기를 맞은 소설가 박완서(1931∼2011·사진)를 기리는 ‘박완서 아카이브’ 개관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작가의…

그룹 ‘빅뱅’이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약 4년 만에 컴백한다. 9일 빅뱅의 리더인 가수 지드래곤(GD·사진)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GD는 6∼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첫 솔로 팬 미팅에서 “올해 빅뱅이 컴백한다”며 “멤버이자 동시에 팬의 마음으로…

최근 서울 종로구에 있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정원에 들러 봤다면, 곳곳에서 ‘초(草)사람’이란 작품을 마주할 수 있다. 고사리 작가가 미술관 내 잡초를 베어 눈사람 모양으로 뭉친 것. 앙증맞은 모양새가 행인의 시선을 잡아끌지만 우려도 든다. 녹지야 않겠지만, 겨우내 볕과 바람에 삭을…

“살아 있을 때 왜 더 잘해주지 못했을까 자책하지 마세요. 그런 마음은 생전에 잘해준 사람이기에 느끼는 감정입니다.” 최근 반려동물과 이별한 사람들을 위한 마음 치유서 ‘마지막 산책’(담앤북스·사진)을 출간한 덕운 스님(대한불교조계종 남산 충정사 주지)은 4일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반…

소리꾼 가족의 여정을 통해 ‘소리’의 의미와 예술이 품은 고통과 집착, 사랑과 상처를 그린 뮤지컬 ‘서편제’가 4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다. 이청준의 동명 단편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뮤지컬은 한국적 정서가 배어 있는 음악과 현대적 뮤지컬 언어를 조합해 ‘예인은 어떤 시간을 견디며 경…

조선 후기 유학자 우암 송시열(1607∼1689) 등의 문집을 새긴 20세기 초 ‘책판’ 3점이 약 50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왔다. 국가유산청과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은 “우암의 문집과 연보 등을 모아 1926년 판각한 ‘송자대전’ 등 책판 3점을 미국인 앨런 고든(1933∼2011)의 …

‘유네스코 공예 창의도시’ 청주의 첫 해외 교류전인 ‘현대 트랜스로컬 시리즈: 엮음과 짜임 순회전 2’가 인도에서 개막했다. 9일 청주시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에 따르면, 이 순회전은 6일 인도 국립공예박물관 하스트칼라 아카데미 특별전시실에서 개막해 3월 …
재단법인 행복북구문화재단은 다음달 6일까지 청년 문화 팝업(ART 인 PLACE)에 참여할 상가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ART 인 PLACE는 공연장과 전시장을 벗어나 일상 속 공간에서 문화예술을 선보이는 대구 북구만의 독창적인 사업이다. 청년 예술가와 지역 상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전북 정읍시는 지역의 역사와 국가유산을 빛과 미디어아트로 풀어낸 복합 전시 공간인 ‘정읍 국가유산 미디어아트관 1894 달하루’를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부전동에 문을 연 1894 달하루는 국가유산청이 지원한 국비 97억5000만 원과 시비 98억 원 등 총 195억5000만 원이 투…

배우 전소민이 과거 연애사를 공개했다.9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아니 근데 진짜’에는 배우 전소민, 곽시양이 게스트로 출연해 탁재훈, 이상민, 이수지, 엑소 카이와 이야기를 나눴다.이날 전소민은 “카메라 있으면 연애 이야기하게 된다”며 과거 남자친구와 헤어진 일화를 꺼냈다.그…

배우 한효주가 서울 여행을 예고했다.그는 9일 소셜미디어에 “올해는 서울을 여행하듯이 다녀보려고 해요. 여러분들, 추천해 주실 만한 곳이 있으실까요?”란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한효주는 턱을 괴고 있다.그는 목도리를 착용했다.한효주는 미소 지었다.그는 수수한 분위기…

가수 배기성이 12살 연하 아내를 공개했다.9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조선의 사랑꾼’에는 배기성, 이은비 부부가 출연했다.이날 공개된 배기성의 아내 이은비는 올해 42세로 베테랑 쇼호스트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세련된 분위기로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배기성은 아내…

배우 남보라가 임신 중 급격한 신체 변화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남보라는 9일 소셜미디어에 “21주 차 이거 맞아요? 배가 원래 이렇게 많이 나오나요?”라는 글과 함께 거울 셀카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남보라는 편안한 운동복 차림으로 거울 앞에 서서 볼록하게 나온 배를 한 손으로 …

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배우 최진혁과 썸에 선을 그었다9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에이핑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정은지는 최진혁과의 썸에 대한 속내를 밝혔다.정호철이 “최진혁은 요즘 잘 지내냐”고 묻자 정은지는 “이 프로그램 이후로 방송에 나가기만…

조선 후기 유학자 우암 송시열(1607~1689) 등의 문집을 새긴 20세기 초 ‘책판’ 3점이 약 50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왔다.국가유산청과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은 “우암의 문집과 연보 등을 모아 1926년 판각한 ‘송자대전’ 등 책판 3점을 미국인 앨런 고든(1933~2011)의 유…

미국 ‘꽃중년’으로 불리는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와 배우 박보검이 만났다. 클루니와 박보검은 7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명품 시계 브랜드 오메가(OMEGA) 행사에 나란히 참석했다. 두 사람은 오메가의 엠버서더다. 이날 박보검은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이 자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