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 태영호·지성호 ‘맹공’…“징계하고 국방·정보위서 배제해야”
더불어민주당은 4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한 야당과 언론을 겨냥해 “지난 수일간 김정은에 대한 외부의 경솔한 발언과 일부 언론 대응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수준”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들은 이러한 …
- 2020-05-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은 4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한 야당과 언론을 겨냥해 “지난 수일간 김정은에 대한 외부의 경솔한 발언과 일부 언론 대응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수준”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들은 이러한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을 강하게 제기했던 태영호 미래통합당 서울 강남갑 당선인은 4일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사과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태 당선인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정은 등장 이후 지난 이틀 동안 많은 질책을 받으면서 제 말 한마디가 미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을 제기했다가 논란이 된 태영호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사과 말씀 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태 당선인은 4일 입장문을 통해 “김정은 등장 이후 지난 이틀 동안 많은 질책을 받으면서 제 말 한마디가 미치는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건강이상설의 진원지였던 CNN은 김 위원장이 비료공장 준공식에 나타나자 관련 소식을 담담하게 전했을 뿐 정정기사는 내지 않았다. CNN은 김 위원장이 지난 1일 평양 인근인 순천린(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2일 보도했다. CNN은 그동안 김 위원장 …

20일 만에 등장해 ‘건강이상설’을 불식시킨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추가로 공개행보를 보일지 4일 주목된다. 김 위원장은 지난 1일 순천린(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등 북한 매체들이 이튿날인 2일 보도했다. 이번 공개활동은 지난달 11일 노동당 정치국회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모범적인 학습강사들에게 ‘감사’를 보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4일 보도했다. 지난 2일 20일 간 잠행을 깨고 모습을 드러낸 김 위원장이 정상적인 통치 행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문은 이날 1면에 “김정은 동지께서는 당 초급 선전일꾼으로서의…

건강 이상설에 휩싸였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잠적 20일 만에 공개 활동을 재개했다. ‘김정은 신변 리스크’가 일정 부분 해소된 것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청와대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북-미, 남북 대화 재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주목된다. 노동신문 등에 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0일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에 대해 청와대는 “북한에 특이 동향이 없다고 말해왔던 것은 김 위원장 건강에 이상이 없다는 뜻이었다”며 “그 사실이 확인된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3일 “김 위원장의 공개 활동 재개는 당연한 수순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일 건재한 모습으로 재등장하면서 미국 내에서는 북한 관련 정보의 취약성에 대한 자성과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북한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넘쳐나면서 국제 정세의 긴장만 높아졌다는 것이다. 뉴욕타임스(NYT)는 김 위원장이 20일 만에 모습을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잠행 20일 만의 ‘컴백 무대’로 평안남도 순천의 인비료공장 준공식장을 택한 것에도 관심이 쏠린다. 농업생산 증대를 강조한 성격이 크지만 인비료공장에서는 핵무기 원료인 우라늄 추출이 가능하다는 주장도 있다. 노동신문은 2일 김 위원장이 전날 인비료공장을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공개 활동 재개는 2일 오전 6시 30분경 북한 라디오 방송인 조선중앙방송과 조선중앙통신 보도를 통해 처음 알려졌다. 20일 만에 잠행을 마치고 김 위원장이 택한 현장은 평안남도 순천 인비료공장 준공식. 오전 8시경 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에 공개된 사진 21장에…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3일 오전 북한군이 철원 비무장지대(DMZ) 내 한국군 감시초소(GP)를 향해 수차례 총격을 가한 것과 관련, 우발적(accidental) 사고였다는 입장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3일(현지시간) 미국 ABC방송 ‘디스 위크’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잠행 20일 만의 ‘컴백 무대’로 평안남도 순천의 인비료공장 준공식장을 택한 것에도 관심이 쏠린다. 농업생산 증대를 강조한 성격이 크지만 인비료공장에서는 핵무기 원료인 우라늄 추출도 가능하다는 주장도 있다. 노동신문은 2일 김 위원장이 전날 인비료공장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잠행 20일 만에 건재한 모습으로 재등장하면서 워싱턴의 관심은 향후 북-미 정상 간의 접촉 및 향후 비핵화 협상 재개 여부에 쏠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트위터를 통해 그의 ‘복귀’를 환영했고, 1일 기자들과 만났을 때에는 김 …


청와대가 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하고 있는 탈북민 출신 태영호 미래통합당 당선인을 겨냥해 또 한 번 유감을 표명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위원장이 20일간의 침묵을 깨고 지난 1일 평안남도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 이상설을 강하게 제기했다가 ‘거짓말’ 주인공이 된 태영호 미래통합당 당선인과 지성호 미래한국당 당선인을 미래통합당 전직 의원들이 감싸고 나섰다. 4·15 총선 당시 ‘세월호 막말’ 논란을 일으켰던 차명진 전 국회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무오류, …

신변 이상설이 불거졌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0일 만에 모습을 드러냈지만 건강 이상 여부에 대한 의구심은 3일에도 이어지고 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일 순천린(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등 북한 매체들이 전날인 2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의 공개활…

건강이상설로 주목받았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공개활동에 나선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그의 사진을 띄우고 건강을 언급하며 ‘복귀’를 환영했다. 북미대화의 진전이 멈춘 상황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직접 공개적인 환영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두 …

4·15 총선 당시 ‘세월호 막말’ 논란을 일으켰던 차명진 전 국회의원은 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유고 의혹을 제기한 사람을 비난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차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무오류, 살아있는 신이라 자처하는 자의 20일 동안 잠적 사건에 대해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