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6.2 지진에 경남·경북도 흔들…“안전에 유의”
6일 오전 10시 18분 일본 시마네현 마쓰에시 남동쪽에서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이 여파로 경남·경북 등 국내 일부 지역에서도 진도 2의 흔들림이 감지되어 기상청이 안전 유의를 당부했습니다.
- 2026-0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일 오전 10시 18분 일본 시마네현 마쓰에시 남동쪽에서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이 여파로 경남·경북 등 국내 일부 지역에서도 진도 2의 흔들림이 감지되어 기상청이 안전 유의를 당부했습니다.

베네수엘라 대통령궁 인근에서 5일(현지 시간) 총격이 발생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3일 미국 특수부대에 체포, 압송된 이후 혼란이 우려되는 가운데, 공교롭게 이 날은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이 임시 대통령으로 취임한 날이었다.AFP 통신 등 외신들은 …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공격해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는 사태가 벌어지자, 일본 정부는 이에 대한 평가를 당분간 피할 방침이라고 일본 언론들이 6일 보도했다.6일 요미우리신문은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격에 대해 일본 정부가 대응을 고려하고 있다며 “(미국) 군사력을 배경으로 한 (베네…

캄보디아에서 노숙자로 발견된 중국의 여성 인플루언서가 당국의 도움으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사연이 전해졌다.4일(현지시각) 중국 글로벌 타임즈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주캄보디아 중국 대사관은 이날 “며칠 간의 수색 끝에 한 시내 병원에서 여성을 발견했다”며 “건강 상태가 매우 좋지 …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경제사절단으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베이징의 한 대형 쇼핑몰에서 포착됐다. 5일(현지 시각) 극목신문에 따르면, 이날 이 회장은 베이징 차오양구의 징둥몰(JD MALL) 솽징점을 방문했다. 이 회장은 단정한 캐주얼 차림으로 통역사 등 일행…

새해 첫 사흘간 일본 도쿄도에서만 일본식 찹쌀떡 다이후쿠(팥앙금을 넣은 모찌)를 먹던 노인 7명이 질식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도쿄소방청이 4일 밝혔다.이 가운데 80대 여성 1명은 숨졌다. 이 여성은 1일 오전 1시 10분쯤 도교 미나토구 자택에서 다이후쿠를 먹다 목에 걸렸다. 병원으…

“까불면 다친다.”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직후 백악관이 공식 소셜미디어(SNS)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과 “FAFO”라는 문구를 게시했다. FAFO는 ‘Fxxx Around Find Out’의 약자로 우리 말로 “까불면 다친다”라는 의미다. 대외적으로 미국의…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5일(현지 시각) 기존의 블랙웰 반도체보다 4배 이상 효율이 높은 차세대 인공지능(AI) 전용 칩 ‘베라 루빈’을 올 연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그는 이날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쇼 ‘CES 2026’ 기조연설에서 “루빈 반도체 …

중국의 유통 업체 ‘MUMUSO(무무소)’가 마치 한국 기업인 척 간판에 ‘KR’을 넣거나 한국 브랜드로 오인할 있는 마케팅으로 장사를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무무소’는 일본 기업 다이소(daiso)와 유사한 저가형 생활용품·잡화 전문 판매점이다.이 회사는 과거에도 한 차례 …

일본 홋카이도의 한 약국에서 물건을 훔친 혐의를 받은 40대 한국인이 난동을 부리다 체포됐다.일본 FNN, 홋카이도 UHB에 따르면 5일 홋카이도 오비히로 경찰서는 자신을 한국 국적의 49세 택시 운전사라고 밝힌 남성 A 씨를 건조물 손괴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경찰에 따르면 A 씨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앞서 3일(현지 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전격 축출한 것 관련해, 미국의 외교안보 전문가들은 5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작전이 트럼프 대통령이 서반구에서 미국 단일 패권을 회복하려는 의지와 맞닿아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일부 전문가는…

마두로 체포 직후 미 제재 대상 유조선 16척 이상이 베네수엘라 해안을 벗어나며 봉쇄 회피에 나섰다. 스푸핑과 집단 이동으로 추적을 따돌리고 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세계 최대 가전 쇼 CES 기조연설을 앞두고 엔비디아는 소폭 하락 마감했다.5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0.39% 하락한 188.12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에서도 0.22% 하락하고 있다.황 CEO가 기조연설에서…

케냐에서 거대한 상아로 유명한 희귀 코끼리 ‘슈퍼 터스커’ 크레이그가 54세의 나이로 숨지면서 현지 사회와 보전 단체를 중심으로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3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케냐야생동물관리청(KWS)은 성명을 통해 “땅을 쓸 듯한 거대한 상아와 차분하고 위엄 있는 모습으로 …

중국 베이징의 한 유명 식당에서 접시에 담긴 음식을 반려견이 먹도록 한 여성 손님의 영상이 현지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유명 베이징식 훠궈 식당 브랜드 난먼훠궈의 베이징 매장에서는 지난해 12월16일 한 여성이 접시에 담긴 양고기를 자…

중국에서 이웃이 배달시킨 매운 음식을 훔쳐먹고 입원한 7세 소년의 배상 책임을 두고 법적 논쟁이 불거졌다. 5일 중국 베이징타임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샤오위(7)은 이웃 샤오장의 집 현관 앞에 놓인 배달 음식을 발견하고 몰래 가져가 먹었다.수차례 배달 음식을 도난당한 경험이 있던 …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체포작전으로 전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소셜미디어(SNS)에서도 거침없는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미 국무부는 5일(현지 시간) SNS 엑스(X)에 “이곳은 우리의 반구(This is OUR Hemisphere)이고, 트럼프 대통령은 우…

미군의 베네수엘라 공격으로 생포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자신이 미국에 납치됐다면서 “나는 베네수엘라 대통령이자 전쟁 포로다”라고 밝혔다. 마두로 대통령은 이날 배우자 실리아 플로레스와 함께 미국 맨해튼의 뉴욕 남부연방법원에서 열린 마약 등 혐의 재판 기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일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해 “우리의 이 같은 활동은 명백히 핵전쟁 억제력을 점진적으로 고도화하자는 데 있다”며 “그것이 왜 필요한가는 최근의 지정학적 위기와 다단한 국제적 사변들이 설명해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새해 첫 탄도미사일 도발이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5일 “역사의 올바른 편에 굳건히 서서 정확한 전략적 선택을 해야 한다”며 “서로의 핵심 이익과 주요 관심사를 배려하며 대화와 협의를 통해 이견을 적절히 해소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한중 관계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 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