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감각의 도약”…작가 6인 참여 ‘뉴 라운드’ 전, 2일 개막
파주 출판단지에 위치한 갤러리박영이 올해 포문을 여는 첫 전시로 ‘뉴 라운드’(New Round)를 개최한다. 2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지난 한 해 갤러리와 깊은 인연을 맺어온 김준기, 문서현, 박경호, 서고운, 안지혜, 윤주원 등 6인의 작가와 함께한다.전시명 ‘…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파주 출판단지에 위치한 갤러리박영이 올해 포문을 여는 첫 전시로 ‘뉴 라운드’(New Round)를 개최한다. 2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지난 한 해 갤러리와 깊은 인연을 맺어온 김준기, 문서현, 박경호, 서고운, 안지혜, 윤주원 등 6인의 작가와 함께한다.전시명 ‘…

레슬링 국가대표 출신 심권호가 간암 진단을 받았다. 심권호는 2일 방송된 TV조선 예능물 ‘조선의 사랑꾼’에서 건강검진을 받아 이 같은 사실을 알게 됐다.심권호는 연락 두절과 극심한 피로 증세로 지인들과 제작진의 걱정을 샀었다.간 초음파 검사 결과, 의료진은 간경화 소견을 내놨다. 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수록곡 ‘골든(Golden)’이 1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송 리튼 포 비주얼 미디어’ 부문을 수상했다. K팝이 그래미에서 상을 받은 건 사상 처음이다. 이날 본 행사 전 …

“‘골든’이 세계적 강자(powerhouse)가 된 K팝의 목마름(drought)을 드디어 끝냈다.”(미국 뉴욕타임스·NYT)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수록곡 ‘골든(Golden)’이 K팝 최초로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시상식 ‘그래미 어워즈’에서 상을 받…
![[단독]아름답고도 처연한 눈빛… 스크린마다 ‘소년’이 온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3/133285140.1.jpg)
2023년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각본상을 받은 일본 영화 ‘괴물’(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은 한 소년 배우의 이름도 세계에 각인시켰다. 구로카와 소야(黒川想矢·17).그는 순수함과 혼란이 공존하는 아이인 무기노 미나토를 섬세하게 표현해 일본 아카데미 신인배우상도 거머쥐었다. 그로부터 …

“인생은 참 시소 같았습니다. 기쁨이 올라가면 슬픔이 내려앉고, 외로움이 기울면 사랑이 균형을 맞춰줬죠. 혼자서는 결코 움직이지 않는 시소처럼, 여러분이 있었기에 넘어지지 않는 삶이었습니다.” 지난해 10월, 경기 양평 하이패밀리에서 열린 자신의 ‘엔딩(Ending) 파티’에서 신영교…

“2028년까지 ‘방한객 3000만 명’을 달성하겠습니다.” 박성혁 한국관광공사 사장(사진)이 취임 약 한 달 만인 2일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앞서 정부는 2030년 ‘해외 관광객 3000만 명’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는데, 이를 2년 앞당겨 자신의 3년 임기 내에 이…

‘※주의. 이 연극은 배우 없이 진행됩니다.’ 출연진에 따라 같은 공연이라도 티켓 판매 수가 확연히 다른 요즘, 이 연극은 공연 예매 창에 이런 문구를 내걸었다. 배우가 없는 대신 관객이 착용한 헤드셋에서 흘러나오는 오디오 극으로 전개된다. 어두운 지하 공간에서 둥그렇게 둘러앉은 관객…
![[오늘의 운세/2월 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3/133285096.1.jpg)
● 쥐48년 옛것도 좋지만 집착은 금물. 60년 오랜 고민 사라지고 유쾌한 하루. 72년 자손이나 아랫사람과 진지한 대화 필요. 84년 매사에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할 것. 96년 서북방에 구설이요 동남방에 반가운 소식. 08년 귀찮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데 억지로 하지는 말 것. ● 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장인 트럼프-케네디센터를 개보수하기 위해 올 7월부터 2년간 운영을 중단한다고 1일(현지 시간) 밝혔다. 지난해 12월 트럼프 대통령이 케네디센터에서 트럼프-케네디센터로 이름을 바꾼 데 대해 문화예술계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
강원 삼척시 노곡면의 폐교인 노곡분교가 ‘지역특화 리조트’와 ‘웹툰 워케이션 센터’를 결합한 복합 거점 공간으로 변신한다. 삼척시는 학령인구 감소로 폐교된 부지를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해 82억 원을 들여 ‘노곡분교 활용 지역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

30일 인천 중구 한국이민사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특별전 ‘상하이 영화 황금시대의 조선 영화인들’을 관람하고 있다. 22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상하이 영화 황금시대에 활약한 조선 영화인들을 조명하며, ‘면류관을 사양한 영화 황제’로 불린 김염(1910∼1983·상하이에서 활동한…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인형 미모를 자랑했다.그는 2일 소셜미디어에 “이제 식단까지 빡신 다이어트 시작”이란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거울 셀카를 찍고 있다.그는 다른 사진에서 “눈밑지&트임 튜닝 본 거 언제 유튜브 올릴까? 영상은 …

세계 2위 패션 소비국 중국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으려는 K브랜드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 조치) 완화 기대와 맞물려 중국 젊은층 사이에서 K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자 고급화, 현지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2일 LF는 중국 상하이 ‘…

댄스듀오 ‘클론’ 구준엽이 부인 쉬시위안(서희원) 1주기 심경을 밝혔다.구준엽은 2일 인스타그램에 고인에게 쓴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나의 영원한 사랑, 나의 모든 것, 희원이에게”라며 “희원아, 거긴 어떠니? 춥진 않은지, 덥진 않은지, 오빠는 언제나 걱정이다. 아침에 텅 빈 방 …

이종격투기선수 추성훈이 부인 야노 시호의 이혼 발언에 입을 열었다.추성훈은 2일 첫 방송한 SBS TV ‘아니 근데 진짜!’에서 “나도 똑같이 매번 이혼을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MC 탁재훈은 “당시 야노 시호가 빠르게 30번 정도 ‘매번’이라고 답했다. 추성훈씨는 이미 쫓겨났다는 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