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펑’ 소리와 함께 불길…부천 주상복합서 태양광 패널 화재
경기 부천의 한 주상복합 옥상에서 태양광 패널 화재가 발생해 입주민 14명이 급히 대피했다.19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36분경 부천시 원미구 상동 3층 주상복합 옥상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신고자는 “식사 중 ‘펑’ 하는 소리가 들리고 집 안 전기가 …
- 2025-05-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부천의 한 주상복합 옥상에서 태양광 패널 화재가 발생해 입주민 14명이 급히 대피했다.19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36분경 부천시 원미구 상동 3층 주상복합 옥상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신고자는 “식사 중 ‘펑’ 하는 소리가 들리고 집 안 전기가 …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등 혐의 재판을 받기 위해 19일 법원에 출석한 가운데, 취재진 질문에 굳은 표정으로 아무 말 없이 입정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이날 오전 10시15분부터 417호 대법정에서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대구 수성구 망월지에서 태어난 새끼 두꺼비들이 주된 서식지인 욱수산을 향해 떼를 지어 이동하기 시작했다.18일 대구 수성구는 16일에 비가 오면서 새끼 두꺼비들의 이동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이들이 욱수산으로 완전히 이동하는 데는 약 15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망월지는 전국 최대 규모…
![놀이터에 분필로 땅따먹기 낙서…항의한 주민 너무한가?[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19/131632209.3.jpg)
아이들이 놀이터 바닥에 그려 놓은 분필 낙서를 두고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찬반 논쟁이 벌어졌다.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애들 놀이터에 분필 낙서가 너무 불편한 주민들’이라는 제목과 함께 한 아파트 입주민 단체 대화방 캡처본이 올라왔다.글쓴이 A 씨는 “아이들이 놀이터 바닥에…

신체를 차량에 부딪혀 상습적으로 고의 사고를 낸 5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경기 고양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및 사기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19일 밝혔다.A씨는 지난 2~3월 약 한 달간 고양시 덕양구의 한 빌라 단지 일대에서 총 8차례에 걸려 고의…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50대 근로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9일 경기 시흥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경 시흥시 소재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50대 여성 근로자 A 씨가 숨졌다. 사고는 A 씨가 기계에 윤활유를 뿌리는 작업을 하던 중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

준강제추행∙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된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유치장에서 새벽에 복통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됐다.19일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허 대표는 이날 오전 1시 43경 경기 의정부경찰서 유치장에서 복통을 호소했다. 허 대표는 지난 16일 구속됐다.경찰은 진료 가능한 병원…

광주의 한 초등학교 신축 공사 현장에서 60대 작업자가 추락해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9일 광주 북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1시18분께 광주 북구 용두동 한 초등학교 신축 공사 현장에서 작업자 A(61)씨가 2m 높이 가설물(비계)에서 추락했다.이 사고로 머리를 크…

경기 부천시 까치울역 일대 사거리에서 7중 추돌 사고를 낸 60대 여성 운전자가 ‘차량 급발진’을 주장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9일 경기 부천 오정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2분 수도권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앞 사거리에서 60대 여성 A 씨가 몰던 차량이 신호 대기 중이던 …

법원이 소개받은 여성이 신체 접촉을 거부하자 ‘백초크’를 걸어 살해하려 한 A 씨(29)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19일 서울고법 인천원외재판부 형사1부(재판장 정승규)는 A 씨에게 1심과 같은 징역 7년형을 선고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인천 미추홀구의 한 도로에서, A 씨는 소개…

전직 한국사 스타강사 전한길 씨가 학원에서 사실상 해고를 당해 은퇴하게 됐다고 주장하며 파장을 일으켰다.전 씨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전한길은 학원 강의를 그만두고 싶어 그만둔 게 아니라 잘렸다”며 “회사에 상처 주기 싫어 계약 해지로 포장했지만, 실질적으로는 해고 아니냐”고 …

비대면 과외 플랫폼 ‘탑클래스 에듀아이’가 돌연 폐업을 선언하면서 학부모와 강사 수백 명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선불 결제 시스템의 허점을 노린 사실상 ‘먹튀’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탑클래스 에듀아이’는 최근 홈페이지에 “지속적인 경영 악화로 부득이하게 운영…

경기 부천시 원미구 상동 일대 상가주택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에서 불이 나 입주민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19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36분께 부천 원미구 상동 지상 3층짜리 상가주택 옥상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신고자는 “식사 중 ‘펑’ …

신도 성추행과 사기 등 혐의로 구속된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혁명당 대표가 유치장에서 복통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됐다.19일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43분께 경기 의정부경찰서 내 유치장에 구금된 허 대표는 복통을 호소했다.경찰은 진료 가능한 병원을 확인한 후 허 대표…

지난해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국어와 수학, 탐구 영역을 모두 1등급 받은 학생의 70%는 졸업생 등 N수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진학사는 자사 정시 합격 예측 서비스를 이용한 재학생 7만7215명, 졸업생 7만9627명 등 총 15만6842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를…

‘불법 촬영’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황의조가 5개월 만에 득점을 올렸다.알라니아스포르는 19일(한국시간) 튀르키예 알라니아의 가인 파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베식타스와 2024-25 튀르키예 쉬페르리그 36라운드에서 1-1로 비겼다.최근 3경기 연속 무패(1승 2무)를 이어간 알라니아스포…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50대 여성 작업자가 숨지는 사고가 났다.19일 경찰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께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A씨가 기계 컨베이어 벨트에 상반신이 끼여 숨지는 사고가 났다.사고는 A씨가 기계에 윤활유를 뿌리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 원주의 한 대학교 기숙사에서 학생 수십 명이 동시에 복통과 설사 증세를 보여 병원에 이송됐다.18일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53분경 원주의 한 대학교 기숙사에서 20대 남학생 1명이 복통‧설사를 호소해 구급차로 병원에 옮겨졌다. 검진 결과 해당 학생은 식중독으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진화 작업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19일 광주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중장비를 동원한 진화 작업이 재개됐다. 소방당국은 전날 야간 진화 위험성 등을 고려해 중장비를 일시적으로 철수하고 방어선을 구축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당국은 중장비를 투입해 타이어 원료와…

새벽 시간대 경기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에서 일면식 없는 시민들을 흉기로 위협한 중국인이 경찰에 붙잡혔다.화성동탄경찰서는 19일 공중협박 혐의로 중국 국적 40대 A 씨를 긴급 체포했다고 밝혔다.A 씨는 이날 오전 4시 3분께 화성시 송동 동탄호수공원 수변상가 내 주점 데크에서 술을 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