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뜻과 방향 같이할 수 있는 모두와 연대하겠다”

  • 뉴스1
  • 입력 2023년 1월 19일 10시 24분


코멘트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18일 오후 대전 중구 국민의힘 대전시당에서 열린 2023 대전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18/뉴스1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18일 오후 대전 중구 국민의힘 대전시당에서 열린 2023 대전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18/뉴스1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19일 “뜻과 방향을 같이할 수 있는 분 모두와 폭넓게 연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연대와 포용, 탕평의 정치로 총선 승리를 위한 국민 대통합의 기치를 올리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이 설 연휴를 앞두고 전당대회 키워드로 내놓은 ‘연포탕(연대·포용·탕평) 정치’와 함께 연대를 언급한 것은 최근 대통령실과 갈등을 빚고 있는 나경원 전 의원을 포함한 비윤(비윤석열)계로 분류되는 후보들에게 손을 내밀겠다는 의도다.

그는 “당내 분열을 획책하는 것은 그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는 없다”며 “연포탕 정치를 통해 당의 화학적 통합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총선 공천 과정에서도 특정 계파를 배제한다거나 하는 등의 불공정한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계파를 앞세우지 않을 것이며 공정한 시스템에 의한 당 운영과 공천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타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도 취하지 않겠다”며 “오직 국가와 당의 미래를 위해 건설적인 논의와 토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 당권 주자 중 지지율 1위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조속히 우리 당을 통합의 리더십으로 안정시키고 불필요한 잡음을 최소화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라는 당원 지지자 여러분의 명령이 담겨있다고 생각한다”고 승리를 자신했다.

김 의원은 “그런데 당이 하나로 뭉쳐 국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얻기보다는 싸우는 불협화음이 더 크게 들린다며 우려하는 분들이 많다”며 “유력 후보로서 송구하다. 민심이 떠는 당심은 없고, 민심과 분리된 윤심(윤석열 대통령의 의중)도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기득권에 기대어 호가호위하는 자들의 카르텔에 단호히 맞서 싸우며 당을 개혁의 주체로 바꿔나가겠다”며 “사법시험 제도를 부활시키고, 각종 채용제도에서 과도하거나 불공정한 특혜가 없도록 해 기회의 균등을 제공하도록 특혜제도를 대대적으로 정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촘촘하고 두툼한 복지에 쓸 곳간을 가득 채워나갈 수 있도록 검증된 정책 역량으로 확실한 뒷받침을 하겠다”며 “노동개혁, 연금개혁, 교육개혁 등 윤석열 정부의 3대 개혁과제를 제대로 뒷받침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