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새로 나왔어요]재팬 워처 外

입력 2021-11-27 03:00업데이트 2021-11-27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팬 워처(심규선 지음·월인)=일본 도쿄 특파원을 지낸 원로 언론인이 일본 연구와 관련된 국내 연구소, 협회, 기금, 재단 등과 소속 인사 8000여 명의 활동상을 소개한다. 최악의 한일관계 와중에 관련 싱크탱크와 연구자, 정치인 등을 종합 정리한 첫 시도다. 5만 원.

○대치동(조장훈 지음·사계절)=대치동 학원장 출신의 입시 전문가가 명문대 진학을 위해 대치동에 몰려드는 이들과 그 속에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이들의 복잡한 먹이사슬을 파헤쳤다. 내부자 시각에서 대치동 학원가의 생태계를 생생히 보여준다. 1만8000원.

○바다의 숲(크레이그 포스터 등 지음·이충호 옮김·해나무)=유명 다큐멘터리 ‘나의 문어 선생님’ 감독과 제작자가 쓴 해양 관찰기다. 해양 생물들의 신비로운 생존전략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저자는 이들과의 교감이 삶에 대한 시선을 바꿨다고 말한다. 2만 원.

○오르비스 테르티우스(우석균 엮음·그린비)=서울대 라틴아메리카연구소에서 열린 같은 이름의 해외 석학 초청 강연 내용을 담았다. 오르비스 테르티우스는 ‘제3의 세계’를 뜻하는 라틴어. 서구의 시각에서 바라본 남미가 아닌, 남미의 주체적인 탈식민주의 역사와 현주소를 정리했다. 2만5000원.


○무엇이 도시의 얼굴을 만드는가
(리처드 윌리엄스 지음·김수연 옮김·현암사)=부제는 ‘돈, 권력, 성, 노동, 전쟁, 문화로 읽는 도시’. 세계 주요 도시가 어떻게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는지 6가지 주요 변수에 의한 변화 과정에 초점을 맞춰 설명했다. 1만6000원.

○매일 행복했다면 거짓말이지(권기범 지음·해요미디어)=30대 중반 MZ세대 아빠의 솔직한 육아 경험을 담은 그림일기. 아기가 태어난 후 1년 동안 느낀 ‘행복51+고통49’의 현실을 사진 찍듯이 세밀하게 관찰했다.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출산을 고민하고 있는 부부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도 담았다. 1만5000원.

○미래를 바꾸는 말 한마디(안호림 지음·상상)=스피치 전문가로 인천대 기초교육원 교수인 저자가 말하기 노하우를 정리했다. 면접이나 인터뷰는 물론 일상에서 진솔한 소통을 하기 위한 방법도 알려준다. 1만9000원.

○포스트휴먼의 초상
(김세원 지음·미다스북스)=공상과학(SF) 영화들을 통해 사이보그와 인공지능(AI) 등 인간의 생물학적 한계를 초월한 포스트휴먼을 살핀다. AI와 인간의 대립을 그린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1968년) 등 다양한 영화 속 캐릭터를 분석한다. 1만7000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