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HDC아이콘트롤스와 MOU… 메타버스 기술협력 본격화”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08-26 13:41수정 2021-08-26 13:4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림플래닛(왼쪽)과 HDC아이콘트롤스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올림플래닛은 HDC아이콘트롤스와 메타버스 기반의 온·오프라인 공간 융합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올림플래닛과 HDC아이콘트롤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버추얼 공간을 활용하여 메타버스 기반의 스마트시티 운영을 위한 기술 협력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오프라인 공간의 버추얼 화 ▲버추얼 공간 기반의 스마트테리어 사업모델 개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의 버추얼 화 ▲HDC그룹 인프라 대상 실감 형 버추얼 공간 서비스 확대 ▲스마트 시티 운영을 위한 디지털 트윈 구축 협력 등을 핵심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HDC 아이콘트롤스의 공간 사물인터넷(AIoT) 기술과 국내외에서 버추얼 공간 서비스를 운영하는 올림플래닛의 VR/XR 기반의 가상공간 통합인프라 기술력이 결합되어 현실과 가상세계가 융합된 메타버스 기반의 초 연결 스마트시티가 창조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미래에 펼쳐질 초 연결 실감미래 시대를 위한 고객 경험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한편, 올림플래닛은 버추얼 공간 패키지 소프트웨어 및 통합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이며, HDC아이콘트롤스는 IT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