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공식 MCN 브릿지엑스 “에듀테인먼트 틱톡커 육성 프로젝트 진행”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07-23 14:59수정 2021-07-26 13:2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틱톡 공식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브릿지엑스는 에듀테인먼트 틱톡커로 성장할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교육 콘텐츠 전문 MCN으로서 MZ세대가 교육 영상에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을 접목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콘텐츠를 발굴 및 기획하기로 하고 이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는 것.

브릿지엑스에 따르면 에듀테인먼트 틱톡커 모집 공고는 8월 중 브릿지엑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프로젝트 참여 틱톡커들에겐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30초 이상 분량의 교육 콘텐츠 영상 업로드 시 일정 트래픽을 보장하고, 우수 콘텐츠는 트래픽 부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수 크리에이터에겐 장려금과 함께 MCN 정식 계약 협의 기회를 제공한다.

브릿지엑스 관계자는 “전문 분야의 정보를 다루는 교육 콘텐츠 특징상 시청자들이 다소 어렵게 느끼거나 흥미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내부 분석 결과가 나와 에듀테인먼트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각 분야의 끼 많은 전문가들과 함께 에듀테인먼트 틱톡커를 육성하여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한번에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