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사랑제일교회 “3회 예배 사실 아냐, 11시 본 예배만 실시”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7월 18일 15시 40분


코멘트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 후 주일 현장 대면 예배를 강행한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가 “일부 언론사들이 본 교회가 7시. 9시. 11시. 총 3회 예배하였다고 보도하는 바,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 11시 주일 본 예배만 실시했다”고 주장했다. 사랑제일교회는 과거 보수집회를 이끌었던 전광훈 목사가 있는 곳이다.

사랑제일교회는 18일 오전 7시경부터 두 시간 간격으로 총 3차례 대면 예배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사랑제일교회 공동변호인단은 18일 “일부 언론사들이 본 교회가 7시. 9시. 11시. 총 3회 예배하였다고 보도하는 바,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 11시 주일 본 예배만 실시했다”며 이를 부인했다.

이어 “주보에 7시, 9시 예배가 적혀있는 것은 늘 찍혀 나오는 정형화된 글일 뿐이므로 이와 같은 정정 알림에도 불구하고 세 차례 예배라고 보도하는 언론은 반드시 법적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사랑제일교회 측은 또 “문재인의 사기방역, 국민말살 방역은 따라야할 것이 아니라 ‘국민 불복종 운동’으로 반드시 무너뜨려야 할 최악의 적폐임을 밝힌다”며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를 이용하여 코로나 정치사기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금번에 일어난 4차 코로나 사태는 국민들을 기만한 사건으로 평소에는 검사 건수를 5만으로 진행하다가 확진자 수를 높이기 위하여 10~20만으로 검사를 확대 진행하여 확진자를 1000명으로 높여 4차 사태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1년 전 2차 사기방역 때에도, 광화문 8.15집회를 빙자하여 전국에 참석자 3만 명을 조사했으나, 0.7%의 확진자만 발생하였고 같은 날 일반 확진자는 1.4%가 확진되었음에도 모든 책임을 광화문 8.15집회에 전가하므로 국민들을 속였다”고 밝혔다.

더불어 “지나간 코로나 사건을 검토한 결과, 야외에서는 코로나 전파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그 증거로는 7월3일 민노총 집회를 통하여서도 증명되었다. 코로나 확진자 수를 늘렸다 줄였다 하는 것은 대국민 사기극에 불과하다”는 주장을 폈다.

앞서 서울시와 성북구, 문화체육부 관계자 10여 명이 이날 오전 사랑제일교회를 찾아 행정지도 및 현장 자료 채증을 시도했지만, 교회 변호인단이 출입을 막으면서 1시간여 만에 불발됐다.

백운석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사랑제일교회 측의 협조를 얻어서 방역 점검을 나온 것인데 갑자기 (교회 측) 변호인단이 점검을 반대한다고 해서 현장 확인을 못 하게 됐다”며 “향후 유튜브 영상 등 증거 자료를 통해 대면 예배가 확인되면 운영 중단이나 과태료 부과 등 조치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정부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4차 유행’이 본격화하자 지난 12일부터 수도권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4단계로 높여 시행했다. 거리두기 4단계에서 종교시설은 비대면 집회만 가능하다.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sch5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