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공기를 마시자!]키워드는 ‘코드리스’… 자유로운 이동 가능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4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쿠쿠홈시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의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대표 렌털 제품들이 필수 생활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무선 타입으로 한 대로 여러 대 효과 톡톡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날이 늘어나면서 공기청정기가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쿠쿠의 공기청정기는 현명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쿠쿠의 공기청정기는 단순 공기청정을 넘어 생활 공간을 케어하는 신기술들이 탑재되어 있다.

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장점은 전원선이 없는 무선 타입으로 이동이 자유로워 필요한 적재적소에 두고 쓸 수 있다는 점이다. 요리할 때는 주방에, 잠잘 때는 침실에 놓는 등 한 대로 여러 대를 사용하는 효과가 있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최강’ 제품으로 꼽힌다. 전원 가까이가 아닌 공기 오염원 바로 옆이나 공간 한가운데 둘 수 있어 빠르게 공기 청정 효과가 나타나고 효율성도 극대화된다. 휴대폰처럼 충전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전원 선에 걸려 넘어질 일이 없어 가정이나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도 인기가 높다.

제품에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어댑터를 연결해 충전 단자부에 꽂아 3시간 충전으로 최대 약 8∼10시간 동안 코드 없이 사용 가능하다. 4단계 배터리 잔량 표시로 공기청정기의 충전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쿠쿠 공기청정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기능은 ‘룸케어 기능’이다. 이 기능은 공간 범위에 맞게 풍량을 자동 조절하는 공간 인식 신기술이다. 큰방 중간방 작은방 등 공간의 크기에 맞게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실내 공기가 언제나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쿠쿠의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3중 필터로 미세먼지 등 공기 오염원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와 그보다 작은 극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집진필터,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필터 등 3가지 필터로 깨끗한 실내 공기를 책임지고 있다.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의 4분의 1, 머리카락 굵기의 20분의 1 정도 사이즈의 아주 작은 먼지로 육안으로 보이지 않고 호흡기에서도 걸러지지 않기 때문에 인체 내에 침투해 여러 질병을 유발할 위험이 있다.

쿠쿠는 사물인터넷 기능이 탑재된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도 추가로 출시해 고객의 일상을 더욱 건강하고 스마트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쿠쿠의 사물인터넷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단순 원격 제어가 아닌 고객의 삶을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변화시킬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AI 스피커와 연동돼 ‘공기청정기를 켜줘’ 등 음성으로 명령하면 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작동해 더욱 편리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알림 및 안내 기능이 포함돼 있어 제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공기 오염도를 측정해 제품을 동작할 것을 권고하여 최적의 실내 공기 질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가습 기능이 추가된 코드리스 청정기도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다양하다. 쿠쿠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는 가습과 공기청정기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제품 한 대 렌털 비용으로 가습기까지 이용하는 셈이므로 비용면에서도 매우 경제적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깨끗한 공기를 마시자#미세먼지#황사#공기청정기#쿠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