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Together/롯데물산]‘롯데월드타워’ 123층 수직 마라톤-장학재단 설립 등 자선 활동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4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3일 서울 송파구에 초고층빌딩 롯데월드타워가 개장했다. 롯데월드타워를 운영하는 롯데물산은 다양한 행사 등을 통해 롯데월드타워를 한국의 랜드마크로 키워가겠다는 계획이다.

23일에는 ‘롯데월드타워 국제 수직 마라톤 대회’를 연다. 국내 최고 높이의 롯데월드타워 최고층(123층)까지 계단으로 뛰어오르는 국제 수직 마라톤 대회다.

참가자들은 롯데월드타워 1층 아레나광장에서 123층 전망대까지 해발 500m,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게 된다. 이른바 스카이 런이라 불리는 이번 대회의 슬로건은 ‘따뜻한 세상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이다.

이번 대회는 권위 있는 글로벌 단체인 국제스카이러닝협회(ISF·International Skyrunning Federation) 산하 버티컬 월드 서킷(VWC)이 주관하는 공식 대회다. 선수, 일반 개인, 단체가 참가하는 경쟁부문과 소방관, 경찰관, 지자체 등이 참여해 자선단체의 기부금을 마련하는 비경쟁부문으로 나뉜다.

경쟁부문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는 1등부터 3등까지 남녀 총 6명에게 총 1200만 원(약 1만 달러)의 상금과 트로피를 준다. 일반 개인 참가자들 중 1등은 롯데백화점 상품권 123만 원, 2등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60만 원 상당), 3등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20만 원과 트로피를 받게 된다.

또 기업 단위로 참가하는 단체 1개 팀(5명)에는 세계 3대 진미를 즐길 수 있는 ‘쌩메종’ 식사권, 헬스케어 스마트 워치 핏비트 세트와 트로피를 준다. 비경쟁부문에는 특별상도 있다. 개성 넘치고 이색적인 복장을 입은 참가자 4명에게 핏비트 세트를 각각 증정한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지난달 6일 오전 9시부터 롯데월드타워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했는데 순식간에 1000여 명이 몰려 당일 오후 7시에 모든 참가자 모집이 마감됐다”고 말했다.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 참가비 전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결손가정 스포츠 어린이 인재 육성에 지원된다. 지원자들이 도전의 어려움 속에서도 의미 있는 땀과 성취감을 함께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가 위치한 송파구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롯데월드타워의 투자사인 롯데물산, 롯데쇼핑, 호텔롯데 3개사는 2015년 3월 50억 원을 출연해 송파·롯데 장학재단을 만들었다.

지역사회의 우수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한 재단이다. 송파·롯데 장학재단은 매년 2회 ‘푸른소나무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한다. 송파구에 1년 이상 거주하거나 송파구 내 학교 재학 중인 중고교생, 대학생이 수여 대상이다.

이달 12일 송파·롯데 장학재단은 서울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7년 상반기 푸른소나무 장학생’으로 선정된 56명에게 장학금 52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성적우수 장학생 17명과 새터민 3명 등을 포함한 총 56명이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윤종윤 송파·롯데 장학재단 이사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롯데는 장학금 수여뿐 아니라 선배 장학생이 후배를 이끌어 주는 장학생 멘토링 활동, 롯데월드타워 견학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물산은 또 송파구와 공공미술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5월 8일까지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스위트 스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3년 전 ‘러버덕’ 프로젝트를 진행한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인 공공미술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작품이다.

세계 최초로 높이 16m에 이르는 엄마, 아빠 백조와 아기 백조 5마리(3.5∼5m)로 구성된 백조 가족이 석촌호수에 띄어져 있다. 호프만 작가는 “러버덕이 스트레스를 알지 못했던 행복한 어린 시절의 회상이라면 스위트 스완은 아기 백조가 성장을 통해 아름다운 백조가 되는 것처럼 인간의 삶과 성숙을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관광객을 모으며 송파구 잠실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기자 kimhs@donga.com
#롯데물산#롯데월드타워#사회공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